삼성물산 패션, ‘시프트 G’, 롯데백화점 본점에 공식 매장 오픈
2024-05-14 이은서 기자
시프트 G는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이자 유틸리티 워크웨어로서 MZ세대의 지지를 받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 4월 말 누적 매출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시프트 G에 따르면 왁스 코팅된 원단으로 만든 워크웨어 무드의 코튼 필드 재킷, 볼륨감 있는 포켓으로 실용적이면서 아우터로도 활용 가능한 줌인 셔츠, 군복에서 영감 받아 오리지널 디테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세미 와이드핏의 카펜터(Carpenter) 팬츠와 퍼티그(Fatigue) 팬츠가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시프트 G는 편안하고 실용적인 워크웨어 무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신축성이 좋은 소재와 밑단 스트링, 포켓 디자인을 포인트로 한 클라우드 셔츠 시리즈와 유틸리티 티셔츠를 내놨다. 휴양지나 본인만의 업무공간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기획된 워케이션 팬츠 등을 여름 시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또 사쥬 드 크레(SAGE DE CRET), 오어슬로우(ORSLOW), 레이디 화이트 코(LADY WHITE CO), 짐플렉스(GYMPHLEX) 등 글로벌 브랜드 상품도 운영한다.
한편 올 봄여름 시즌에 사쥬 드 크레와 익스클루시브 협업 상품도 선보인 바 있다. 밀리터리 무드의 아노락 파카 및 팬츠다.
착용감이 편안하도록 면 나일론 혼방 소재를 사용했다. 이중 여밈으로 안정적인 목 부분과 실용적인 주머니 디테일이 돋보인다. 후드와 밑단은 각각 스트랩과 드로 코드(졸라 매는 끈)를 더해 사이즈와 실루엣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시프트 G는 음악,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해온 비주얼 그래픽 아티스트 ‘레어벌스(RAREBIRTH)’와 협업 티셔츠도 출시했다. 브랜드 상징인 ‘G’와 함께 'Try not to think so much'라는 타이포그래픽을 활용해 “현대인들에게 쉼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이시영 시프트 G 팀장은 “올해 패션시장에 워크웨어 트렌드가 강하게 오면서 젊은 층 사이에서 유틸리티 워크웨어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MZ세대와 외국인의 유동량이 많은 핵심 거점을 중심으로 시프트 G의 강점과 매력을 소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전략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프트 G는 롯데백화점 본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달 19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을 제공한다. 3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보조배터리를 증정한다. 구매한 고객에게는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양말을 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