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서리 본드 올라와 변색되는 디올 핸드백, 하자 보상은 무한 AS 뿐?
2024-06-14 이은서 기자
서울 강남에 사는 박 모(여)씨는 2022년 12월 디올 매장에서 북토트백을 440만 원에 구매했다. 박 씨는 구입 당시 본드 변색 문제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했다고 한다.
이듬해 4월 가방 모서리 네 곳에서 모두 누런 본드가 올라오는 현상이 발생했다. 박 씨는 그제야 인터넷 검색을 통해 북토트백에서 본드 문제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인터넷에서도 북토트의 본드 변색 문제와 환불 거절에 대한 불만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소비자들은 디올이 본드 변색 문제에 교환 및 환불을 진행하다 지난해 초 '구매일로부터 5년 무상 수리'로 방침을 바꿨다고 지적한다.
본드 변색과 AS에 대한 질의에 디올 본사 측은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다.
디올 고객센터에서는 "제품 제조 시 사용하고 있는 본드가 시간이 흐른 뒤 변색 등 하자가 발생하는 건 사실"이라며 "변색 부분을 고려해서 심의 후 교환 판정 나는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 무상 수리를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