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오쏘몰, 5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서 180만 병 팔려 '역대 최대'

2024-06-19     정현철 기자
동아제약(대표 백상환) 비타민 브랜드 오쏘몰이 지난달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180만 병 이상 판매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월 대비 147% 증가한 수준으로 월간 판매량 기준 역대 최다 기록이다.

2020년 동아제약이 독일 오쏘몰사로부터 공식 수입해 판매 중인 오쏘몰은 액상·정제 이중복합제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멀티비타민 제품이다.

오쏘몰은 2021년 카카오톡선물하기 입점 이후 꾸준히 판매 랭킹 상위권을 유지하며 현재는 전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쏘몰은 올해 초 성별 맞춤 올인원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바이탈 m(남성용), f(여성용)을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동아제약은 “홍삼 위주 건강기능식품선물 시장에서 새로운 선물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격식 있는 어른 선물은 물론 2030세대에서도 트렌디하게 선물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오쏘몰 담당자는 “제품의 뛰어난 효능감과 시즌별 선보이는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선물하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는 오쏘몰 바이탈 m,f를 내세워 성별 타깃에 맞춰 세분화해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