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5사, 2월 판매 국내외 모두 증가...베스트셀링카는 기아 쏘렌토

2025-03-04     양성모 기자
2월 국내 완성차 판매량이 국내외에서 모두 증가했다. 기아의 쏘렌토가 9067대로 가장 많이 판매됐다.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2월 현대자동차, 기아, 한국GM,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등 국내 완성차 업체 5개사의 총 판매량은 62만9864대로 전년 동월 대비 4.1% 증가했다. 특히 국내 판매량은 11만2258대로 13.2%, 해외 판매량은 51만7756대로 2.3% 늘었다.

현대차는 2월 한 달간 국내에서 5만7216대, 해외에서 26만5123대를 판매했다. 국내 판매량은 20.1% 증가했으며, 해외 판매량은 1.1% 감소했다.

세단은 그랜저 5481대, 쏘나타 4585대, 아반떼 6296대 등 총 1만6708대를 팔았다. RV는 싼타페 5076대, 투싼 4735대, 코나 2234대, 캐스퍼 1293대 등 총 1만9769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생산 및 판매 최적화를 통해 판매 최대화를 이루고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 등으로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 “뛰어난 상품성을 지닌 신차를 지속 출시해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기아는 국내에서 4만6003대, 해외에서 20만7462대를 팔았다. 국내 판매량은 4.5%, 해외 판매량은 4.4% 늘었다. 스포티지가 4만6287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쏘렌토가 2만4173대, 셀토스가 2만4040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 관계자는 “전년 하반기부터 잇따라 출시한 K4, 시로스 등 신차가 미국과 인도 등 해외 시장의 판매를 이끌며 글로벌 판매 호조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EV4, 타스만 등 경쟁력 있는 신차로 판매 모멘텀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GM은 국내에서 1482대, 해외에서 3만8173대를 판매했다. 국내 판매량은 25.4% 감소했으며, 해외판매량은 33.3% 증가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는 2월 한 달 동안 전년 동월 대비 60.4% 증가한 총 2만6114대가 해외 시장에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은 2월 한 달 동안 총 1만2059대가 해외시장에서 판매됐다. 국내에서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1120대를 기록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KG모빌리티(KGM)는 국내에서 2676대, 해외에서 5780대를 판매했다. 국내 판매량은 28.6% 감소했으며, 해외 판매량은 1.3% 증가했다. 해외 판매는 카자흐스탄과 튀르키예 등으로 토레스와 토레스 EVX 등의 판매가 늘며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한 가운데 성장을 견인했다.

국내판매는 신차 대기 수요로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다. KGM 관계자는 “3월 중 예정된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신차의 성공적 출시와 함께 차량 전시, 시승 체험 등이 가능한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을 개관하는 등 공격적으로 시장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르노코리아는 2월 내수 4881대, 수출 1218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내수는 170.1% 증가했으며 수출은 76% 감소했다. 내수시장에서 중형 SUV 그랑콜레오스가 4106대 판매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양성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