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18개의 최신 소비 유형을 도출하고, 각 소비 유형을 생애주기와 소비 규모에 따라 분석했다. 또한 상품별 대상 고객군을 '페르소나'로 정의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보다 정교하고 입체적으로 발전시켜 '숫자카드 V4'에 다섯 가지 '라이프스타일'로 각각 적용했다.
숫자카드 V4는 각 상품별 라이프스타일을 5가지로 구분해 생활필수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또 생활비 자동납부 시 포인트 적립 혜택과 넷플릭스, 온라인쇼핑, 배달앱 등 디지털·온라인 혜택을 상품에 반영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삼성카드 6 V4'는 월 20만 원 이상 주유를 하는 30~40대 기혼 남성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가족을 위한 소비가 중심이지만 혜택을 일일이 기억하고 찾아 쓸 정도로 적극적이지 않은 남성에게 맞는 혜택을 구성했다.
생활필수영역 할인 서비스로는 ▲주유 리터당 70·90원 할인 ▲할인점·온라인쇼핑몰·편의점·배달앱·커피 1.5% 결제일 할인 ▲모든 가맹점 0.5% 할인 ▲영화 5000원 할인 ▲엔진오일 할인 등 차량점검 서비스 ▲VIPS 20% 할인 등을 제공한다.
또 APT관리비, 도시가스, 4대보험, 통신비, 전기요금, 렌탈료, 넷플릭스의 월 자동납부 금액을 합산하여 10만 원당 1천 포인트 적립해주는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카드 6 V4'의 연회비는 3만 9000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