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모바일 어플에서 여행·항공 탭을 클릭하고, 국내호텔 검색을 하면 원하는 지역 및 2km 이내 숙소 검색 등이 가능하다.
추천 상품으로는 ‘영덕 비사이드풀빌라펜션’, ‘가평 풀빌라아쿠아밸리’, ‘제주29 풀빌라’, ‘거제도 지해풀빌라’ 등이 있다. 또한 ‘국내호텔/레저’ 상품의 경우 최대 20만 원 카드사 즉시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등으로 결제 시 할인 적용된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해외 관광도시 및 국내 특급호텔이 인기를 끌었다. 당시 인기 해외여행지는 오사카, 다낭, 후쿠오카 순으로, 비교적 가까운 거리의 관광지가 주를 이뤘다. 올해는 이례적으로 해외에서 국내로 복귀하는 인천행 항공 판매량이 1위를 기록했다.
또 국내 독채 펜션 및 캠핑 등 사회적 거리를 두면서 힐링할 수 있는 여행지가 단연 인기다. 상반기 펜션·캠핑 판매량은 작년 대비 53%가 증가해 전체 여행 상품 중 가장 큰 신장세를 보였다. 국내 호텔·레지던스 역시 10% 증가했다.
여름휴가 기간이 다가오는 최근 한 달(5월 26일~6월 25일) 동안 국내 펜션·캠핑장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경기(62%↑), 전라(44%↑), 충청(37%↑), 제주(28%↑)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같은 기간 국내 호텔·레지던스 판매량도 27% 신장했다.
특히 제주(57%↑), 충청도(44%↑), 강원도(42%↑), 전라도(13%↑) 등 비교적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건수가 적은 지역일수록 선호도가 높았다.
G마켓 여행사업팀 이은지 매니저는 “해외여행이 어려워지자 대안으로 국내 여행을 즐기려는 것으로 보인다” 며 “해외여행보다 시간과 경제적 부담이 적은 만큼, 주말 등을 활용해 틈틈이 국내에서 휴식을 취하는 여행 형태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