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회사에 따르면 신흥2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행하고 GS건설·대우건설 컨소시엄이 시공을 맡는 공공분양 아파트다.
△지하 4층 지상 29층 △31개 동 △4개 블록 △전용면적 51~84㎡ △4774가구(일반분양 17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 분양분을 세부 면적별로 보면 △전용 51㎡ 38가구 △전용 59㎡ 606가구 △전용 74㎡ 996가구 △전용 84㎡ 78가구다.
청약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해당지역) △13일 1순위(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받는다. 청약 신청은 한국감정원 청약홈을 통해서 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0일 △당첨자 계약은 9월 18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1순위 해당 지역 청약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2년 이상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2년(24회) 이상 입주자 저축을 한 무주택 세대주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별 공급은 기관추천, 국가유공자,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등이 해당된다.
컨소시엄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성남시 구도심 일대는 재건축 · 재개발 등 도시 재생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수정구 · 중원구에서 예정된 약 27개의 도시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약 6만 가구의 아파트 타운으로 재탄생된다는 설명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흥2구역은 12만㎡ 규모의 희망대공원이 인접해 있다. 공원은 테니스장 · 족구장 · 배트민턴장 등 각종 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 물놀이장 등 휴식시설을 갖추고 있다. 반경 1km 이내에는 단대공원 · 영장근린공원 등도 자리해 있다.
특히 지하철 8호선 산성역 · 신흥역 · 단대오거리역이 단지와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8호선을 통해 잠실역까지 바로 갈 수 있고, 환승을 통한 2호선 강남권(삼성역 등) 출퇴근도 용이하다.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 헌릉로 등을 이용해 강남 · 판교 등 주요 업무시설로 이동도 용이하다.
단지 옆 희망대 초등학교를 비롯해 성남북초 · 성남서중 · 성남여중 등은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경기성남교육도서관 · 성남시수정청소년수련관 등도 가까운 편이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 · 일조권을 극대화했고 일부 세대는 3 · 4베이(bay)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유상 옵션 선택 사항인 차세대 실내 환기 시스템 시스클라인을 비롯해 입주민이 무료로 볼 수 있는 전자책 도서관,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제어 시스템, 주차공간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시스템이 도입된다. 입주민전용 원패스 카드 · 무인 택배 등 편의시스템도 갖췄다.
GS건설 관계자는 "성남 구도심 일대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며 "일대 위례 신도시 · 판교 신도시를 비롯해 잠실 · 강남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메리트로 수요자 관심이 뜨겁다"고 말했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오는 7일 유튜브 채널 '자이TV'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견본주택 모습 및 단지 관련 정보를 상세히 전달할 예정이다. 공공분양 아파트 청약 요건 · 필수 유의 사항 등을 정리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단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 일원에 조성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공급 / 2430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학세권(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 / 숲세권 / 공세권 / 역세권(화성시청역)
26평,30평,33평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최근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최적 사업지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사업지 인근 대규모산업단지 조성(화성바이오밸리/에코팜랜드/송산그린시티)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 2022년 개통예정(여의도까지 30분정도 소요)
수도권 제2외곽고속도로 송산~봉담 구간 2021년 개통예정
그외 다수의 교통호재로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분양문의 : 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