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5커피는 드롭탑 가맹점들이 사용하는 드롭탑만의 원두다. 제품명의 925는 드롭탑 큐그레이더(Q-Grader)가 3년여 간 1000여 가지 생두 조합과 900번 이상의 로스팅 실험으로 925번째 가장 완벽한 커피를 찾아낸 것에 기인하고 있다.
26일 드롭탑은 단풍놀이 명소 주변 925커피 맛집으로 팔공산진갤러리점과 속초엑스포점, 오창휴게소 2호점, 광주매월점 등 4개 매장을 추천했다. 카페 주변에 단풍 명소가 자리하고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 최적이라는 게 드롭탑 측 설명이다.
드롭탑 팔공산진갤러리점은 카페와 갤러리를 함께 운영하는 매장이다. 울긋불긋 물들기 시작한 단풍이 가을 정취를 더하는 단풍 뷰맛집이라는 설명이다. 통유리 창을 통해 팔공산의 붉게 물든 단풍을 조망할 수 있다. 파란 지붕을 얹은 루프탑에 올라가 마주하는 테라스도 눈길을 끈다.
설악산과 인접한 속초엑스포점도 단풍뷰를 즐기기 최적이라고 설명했다. 속초엑스포잔디광장 부근과 청초호유원지에 자리 잡은 속초엑스포점은 2층 테라스에서 동해바다 속초항과 연결된 청초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전평제(매월저수지) 부근에 자리잡은 드롭탑 광주매월점은 천국의 계단 포토존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매장 2층 야외석과 포토존이 있는 3층 옥상공간을 구비하고 있다. 전평제 주변에는 송학산, 백마산, 금당산 등의 단풍 명소가 자리하고 있다.
올해 오픈한 드롭탑 오창휴게소 2호점(하남방향)은 충청북도 청주시의 미호천을 끼고 있어 중부 내륙 산들로 단풍 조망이 용이하다. 드롭탑 측은 "단풍놀이에 나선 나들이 차량으로 고속도로가 정체될 때 운전자들이 오창휴게소 2호점에서 졸음을 쫓기 좋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