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황세주 경기도의원,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 상임위 통과
상태바
황세주 경기도의원,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 상임위 통과
  • 양성모 기자 ymaria@csnews.co.kr
  • 승인 2024.12.2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이 지난 16일에 보건복지위원회 상임위 심의를 통과했다.

황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조례 개정안’은 변화되고 있는 보건 정책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일부 내용의 삭제, 추가 등 조례 정비의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안 제2조제3호에 타 조례와 중복되는 내용을 삭제하고, 안 제2조 제3호와 제4호에 ‘공공보건의료기관’과 ‘공공보건의료수행기관’에 대한 정의를 명시했다. 안 제6조제6항에 위원회 회의 운영에 필수적인 정족수 등에 관한 사항을 추가하고, 안 제8조에 따른 ‘지원 대상’을 상위법에 따른 ‘공공보건의료기관’과 ‘공공보건의료수행기관’으로 명확하게 규정했다.

황 의원은 “해당 조례는 경기도민에게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조례 개정이 도민 건강과 보건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경기도의 보건 환경 개선을 위해서 조례 제·개정, 정책 개발 등 도민들께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양성모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