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컴패니온그룹은 자회사 유모션(U:MOTION)을 통해 국내 최초로 생성형 AI와 미디어 믹스 모델링(MMM)을 결합한 광고 AI 에이전트 '에임(AIMMM)'의 클로즈베타 테스트(CBT)에 돌입했다.
에임(AIMMM)은 다양한 디지털 광고 채널이 전체 캠페인 성과에 미치는 기여도 분석을 통해 광고 예산을 최적화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유모션은 에임을 통해 기업들이 시장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빠른 대처를 통한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줄거란 설명이다.
유컴패니온그룹은 글로벌 AIX(AI Experience) 솔루션 제공 업체로의 도약을 위해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이장원 대표를 유모션의 신임 CEO로 선임했다.
이 대표는 삼성전자, 인크로스, 판도라TV 등에서 오랜 기간 사업본부장을 역임하며 온오프 광고를 포함한 디지털 광고 유통 전반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주력해 왔다.
이장원 유모션 대표는 "2025년은 글로벌에서 AI 에이전트 시대가 본격 도래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에임 서비스를 통해 반복적인 마케팅 작업의 자동화가 가능해져 보다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분야에 집중할 수 있게 돼 비용효율화는 물론 생산성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 대표는 "유모션은 AI 기반 광고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 포지셔닝 함으로써 업계 혁신과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워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유모션은 2월에는 에임의 오픈베타 테스트(OBT)를 통한 사용 사례 확보 및 시장 검증을 완료한 뒤 오는 3월 정식 상용화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 일본, 싱가포르, 태국 등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시장은 물론 중동, 유럽 지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