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검찰의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이고 법적 판정이 내려지지 않았지만 소비자 권익을 위해 환불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티몬은 구매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환불 결정을 알리고, 원할 경우 지정택배사인 현대택배를 통해 비용 부담 없이 제품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후 법정에서 가품 판정이 나면 구매가격의 10%를 추가로 보상할 계획이다.
또한 티몬은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해외직배송 상품의 검증과정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논란이 된 제품은 해외 직배송을 통해 유통된 제품으로, 검수과정이 까다로운 병행수입 제품과 달리 제대로 된 검증절차를 갖춘 구매대행 회사가 드물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티몬은 규모를 갖춘 해외 물류배송 대행업체를 선정해 사전 품질보증 제도를 강화하고, 상품기획 직원에 대한 사전검수 교육, 사후 관리 등도 개선하겠다고 덧붙였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는 “아직 판단이 내려지기 전이지만 고객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선환불을 결정했다”며 “보다 철저한 내외부 검수 절차와 프로세스를 거쳐 소비자들이 믿고 쇼핑할 수 있는 국내 대표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