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락앤락, 자원 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실시...환경보호·자원순환 앞장
상태바
락앤락, 자원 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실시...환경보호·자원순환 앞장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4.05.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생활용품기업 (주)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자원 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오는 9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에 시작된 락앤락의 ‘러브 포 플래닛’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이다.

금번에는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제조사와 관계없이 안 쓰는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가져오면 캠페인 참가자들에게 락앤락의 ‘감탄용기’를 제공한다.

개인뿐만 아니라 50인 이상 기업, 학교 등 단체로도 참여할 수 있다. 단체일 경우 락앤락몰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담당자가 검토해 캠페인에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러브 포 플래닛’은 오프라인 캠페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아름다운가게 서울, 경인 지역 46개 매장과 제주올레를 통해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8월까지 제주올레 15개 안내소에서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만나볼 수 있다. 아름다운가게에서는 오는 6월 한 달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이 진행된다.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락앤락 감탄용기는 옥수수, 밀 등 곡물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에코젠 프로를 몸체에 활용했고 뚜껑 원료에 우드파우더를 넣었다. 사면 결착 방식과 중공형 실리콘으로 밀폐력을 강화해 냄새가 새는 것을 방지했다.

제조사에 관계없이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 3~4개를 가져오면 470㎖ 감탄용기를 받을 수 있으며, 5개 이상 가져오면 750㎖ 감탄용기를 받을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지구를 위해 다회용기 사용에 동참하고,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는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핵심과제를 적극 수행하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7.5톤에 이르며, 이를 활용해 제주올레 길에 모작 벤치를 설치, 올레길 여행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환경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