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 채널로 휴점일에도 백화점에 방문한 듯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랜선 현백쇼’는 ‘10시간 동안 현대백화점 천호점을 털어라’란 콘셉트로 진행되며, 현대홈쇼핑의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 모바일앱의 라이브 커머스 코너인 ‘쇼핑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참여 브랜드별로 각 매장과 스튜디오에서 1시간씩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에는 해당 매장 매니저와 전문가가 함께 나와 최신 패션·리빙 등 트렌드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금 1돈(3.75g, 5명)’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를 하루에 10시간에 걸쳐 진행하는 것은 국내 유통업계에서도 처음 있는 경우”라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 휴점일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정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