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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진짜 우주 담은 VR 콘텐츠 ‘Space Explorers: The ISS Experience’ 에피소드2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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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진짜 우주 담은 VR 콘텐츠 ‘Space Explorers: The ISS Experience’ 에피소드2 공개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05.16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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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U+VR’ 앱(App.)을 통해 신규 VR 콘텐츠 ‘Space Explorers: The ISS Experience’ 에피소드2를 무료로 공개한다.

‘Space Explorers: The ISS Experience’는 LG유플러스가 의장사(Facilitator)를 맡은 글로벌 5G 콘텐츠 연합체 ‘Global XR Content Telco Alliance(이하 XR 얼라이언스)’에서 제작한 3D 360도 VR 최초로 실제 우주에서 촬영한 가상현실(VR) 콘텐츠다. 

이번에 선보이는 에피소드2는 지난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영상으로 보는 이들의 흥미를 끈다. 이용자들은 최초의 여성 우주인은 누구인지, 우주선에서 식물 재배가 가능한지 또 태양으로부터 1억 5천만 Km가 떨어진 국제 우주정거장(ISS)에서도 열기가 느껴지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우주 비행사들간 과일을 던지고 받아먹는 ‘무중력 식사’ 장면도 빼놓을 수 없다.

XR 얼라이언스는 이와 함께 신규 회원사 소식도 발표한다.

이번에 합류한 미국의 AR 기업 ‘트리거’는 지난 10년간 200여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20만 시간 이상의 XR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토이스토리’, ‘스파이더맨’, ‘스타워즈’ 등이 대표적이다. 또 ‘디즈니’, ‘픽사’, ‘소니 픽쳐스’ 등 다채로운 미디어 기업과 실감형 서비스를 위해 협력해왔다. 미국의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의 AR 앱(App.)을 개발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Space Explorers: The ISS Experience’ 에피소드2를 체험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Space Explorers: The ISS Experience’ 에피소드2를 체험하고 있다.
‘트리거’ 합류를 통해 XR 얼라이언스는 총 7개 지역 11개 사업자가 참여한 세계 최대 5G 콘텐츠 연합체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그간 VR 영역에서 두각을 드러낸 기존 회원사 구성에 강력한 AR 기업이 합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메타버스(Metaverse)’로 대표되는 VR과 AR 콘텐츠를 균형 있게 선보이며 XR 산업의 고른 성장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XR 얼라이언스’는 지난해 9월 출범한 세계 첫 5G 콘텐츠 연합체다. LG유플러스가 초대 의장사 역할을 맡았으며 미국 반도체 업체 ‘퀄컴 테크놀러지 Inc.’, 미국·캐나다·프랑스·중국·대만·일본의 이동통신사 ‘버라이즌’·’벨 캐나다’·’오렌지’·’차이나텔레콤’·’청화텔레콤’·’KDDI’, 캐나다·프랑스의 실감 콘텐츠 제작사 ‘펠릭스 앤 폴 스튜디오’, ‘아틀라스 파이브’까지 총 7개 지역 10개 사업자가 참여해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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