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백화점 가격 눈속임 장사 들통"
상태바
"롯데백화점 가격 눈속임 장사 들통"
"가격표 덧붙여 '세일인척'..회사측"싼 기획상품일뿐"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0.23 08:18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롯데 신세계 현대등 대형 백화점들이 기획 상품을 마치 할인상품인 것처럼 표시해 적발돼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이 정상 가격 위에 백화점 바겐 세일 가격표를 덧붙여 마치 바겐 세일 상품인 것처럼 소비자를 현혹했다는 제보가 접수됐다. 

남양주 지금동의 임모씨는 지난 10월 11일 롯데백화점 비지트인뉴욕에서 원피스를 9만8000원에 구입했다.

구매 당시 백화점은 바겐 세일 기간이었고, 옷걸이 행거에 걸려 있는 바겐 세일이라는 표시를 보고 해당 행거에서 원피스를 구매했다. 원래 브랜드 가격표 위에 롯데백화점 가격표가 덧대 붙여져 있어 임씨는 바겐 세일 상품이라고 믿었다.

이후 9층 이벤트 행사장에서 엘르 이너웨어도 3만원에 구매했다.

그러나 집에 돌아와 보니 원피스와 속옷 모두 세일 가격이 아닌 정상가격이었다. 추가로 붙여져 있던 백화점 가격표를 떼어보니 브랜드 가격과 금액이 동일했던 것.

임씨는 "비지트인뉴욕 매장의 경우, 바겐 세일 문구가 표시된 옷걸이 행거에 바겐 세일 상품과 정상가 상품이 섞여 있었다. 함께 백화점을 찾은 친구는 해당 판매대에서 다른 제품을 구매했고, 그 제품은 바겐 세일 상품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만약 추가로 가격표가 부착돼 있지 않고, 바겐 세일 상품 판매대와 정상 가격 판매대가 구분되어 전시됐다면 바겐 세일 가격으로 오해해 구매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이는 명백하고 얄한한  눈속임 장사"라며 분을 삭이지 못했다.

그는 또 "속옷의 경우 세일 제품만을 판매하는 행사장 층에서 구매했음에도 세일 가격이 아니었다. 롯데백화점이 바겐 세일기간을 이용해 세일 상품인 듯 추가로 부착한 가격표시와 행사장을 교묘하게 이용해 구매를 유도했다. 부당한 판매방식에 시정을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소비자가 오인할 수 있어 정상 가격과 실제 판매 가격이 모두 보일 수 있도록 브랜드 가격표 옆에 롯데백화점 가격표를 붙이도록 업무지시를 했다. 해당 매장에서 지켜지지 않은 것 같다. 시정해야할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바겐 세일 안내문구가 있어도 전 품목을 세일하는 것은 아니며 원피스의 경우 기획 상품일 수도 있다. 행사용 기획 상품은 할인은 안 되지만 정상가보다 저렴한 제품이며, 행사장에서 판매한 제품도 기획 상품"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고발 2008-10-29 22:20:45
무슨 소리인지..당췌..
뭔가 대단히 착각을..원래 백화점에선 해당 백화점 택을 따로 붙이잖아..백화점 가격택이 98000원인데 옷 가격표는 198000원이면 더 문제야..이중택..그리고 잘 물어 보던가..속옷도 그래. 세일 상품인지 아닌지 물어보고 직원이 세일상품 아닌데 그랬으면 거짓말 했다고 뭐라해야지, 행사장에서 비싼거 샀다고 억울해 하는건가..
임씨, 뭐~야~?

나도 2008-10-29 15:27:29
화장품 샘플만 모아서 셋트로 35000원에 팔더라니까요.
새로운 일본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해서 기념으로 셋트를 구성해서 팔길래 싸다싶어서 얼마전에 주문했는데요, 받아보고 놀랬습니다. 셋트는 총 5품목이 안에 있는데, 다 샘플입니다. 샘플은 판매용이 아닌데요. 5품목중 한가지라도 정품이 있으면 나머지는 그냥 주는거라고 생각할텐데 다 샘플입니다. 조그만 샘플 5개를 모아서 35000원에 팝니다...황당하기 짝이 없었습니다.-롯데홈쇼핑..ㅍ,ㅍ

조선일보퇴장 2008-10-27 13:33:15
롯데는 조선일보 먹여살릴려고 그랬을 뿐이고....
조,중,동 폐간

그러고보니 2008-10-25 10:56:19
맞아
나두지난번 롯데행사매장에서 노튼여름T-shrit 25,000원 주고 샀는데
가격표 덧대있었고 원래 그 가격 그대로였음 내가 어리숙해서 당했겠거니 생각하구 말았는데 알고보니 아주 상습이구만....

살살공주~~ 2008-10-24 13:27:26
저도 몇번당했어요...
집에와서 벗겨보면 가격이 똑같은거예요...얼마나 화가 나던지..
쌤통이다..근데..이걸루 처벌을 받거나 하진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