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앤토니 마티네즈 맥도날드 대표 "차별 없는 고용 정책 자부심 있어"
상태바
앤토니 마티네즈 맥도날드 대표 "차별 없는 고용 정책 자부심 있어"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10.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맥도날드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가 21일 고용노동부를 피감기관으로 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종합국감에서 증인으로 소환됐다.

이날 앤토니 대표는 '스티커 갈이' 사태로 불거진 아르바이트 직원 처우 문제에 대해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를 받았다. 

맥도날드는 올해 8월 유효기간이 지난 식자재를 사용해 문제가 된 매장의 아르바이트생에게 3개월 정직 중징계를 내려 책임을 떠넘겼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후 고무줄 근로시간으로 인한 4대보험 미보장, 유니폼 환복시간 근로시간에 미포함, 장애인 노동자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 등 수면 아래에 있는 직원 처우 문제가 불거졌다.
 

▲한국맥도날드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왼쪽)와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 생중계 화면 캡처)
▲한국맥도날드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왼쪽)와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 생중계 화면 캡처)
앤토니 대표는 "우리는 성별과 연령, 장애를 차별하지 않는 고용 정책이 있고 이를 자부심 있게 생각한다. 특히 장애인 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의 조치를 하고 있다. 더 개선할 부분이 있는지 검토해보고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수진 의원은 코로나19 사태로 맥도날드를 비롯한 패스트푸드점 근로감독이 상당수 줄어든 점도 지적했다.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앞으로 근로감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면서 "맥도날드 환복시간 문제는 어제 서울청에 진정이 제기됐으며 부끄럼없이 사건이 제대로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