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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엑스타 HS52', 디자인과 성능 두 토끼 다 잡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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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엑스타 HS52', 디자인과 성능 두 토끼 다 잡아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1.10.22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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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가 하이테크 기술을 도입하고 단단한 블록 디자인을 트레드 패턴에 활용한 '엑스타 HS52' 제품이 성능에 이어 디자인 부분에서도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이 제품은 최근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21'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G-Mark)는 디자인의 가치와 가능성을 널리 알려온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금호타이어는 운전자가 편안함과 스포티한 성능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도록 '엑스타 HS52'를 설계했다. 젖은 노면에서 코너링 시 조정 안정성을 확보하고, 마른 노면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적의 패턴 방식을 적용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엑스타 HS52'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하이테크 기술을 도입해 강인하고 단단한 블록 디자인을 트레드 패턴(타이어 구조 중 노면과 직접 맞닿는 부분)에 활용한 것이다. 이는 타이어가 노면과 접지 시 마찰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해 충격과 소음을 감소시키고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주로 중대형 세단에 최적화된 고강성 구조로,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도 낮은 소음 환경을 보장하고, 컴포트 성능(주행안정성)을 발휘하게 한다.

타이어 구성 성분으로 고성능 실리카 컴파운드를 사용해 노면과의 접지 면적을 넓히고, 열 발생에 의한 에너지 손실을 줄여 젖은 노면에서의 주행성능도 높였다.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수상작은 2세대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첫 제품으로 향후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견인하는 역할의 첫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패턴·구조·재료·평가 등 전 부서가 협력하여, 고객이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모두 만족하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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