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27일 개편.. 그룹 핵심서비스 총 집합
상태바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27일 개편.. 그룹 핵심서비스 총 집합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10.2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디지털 플랫폼 'KB스타뱅킹'이 27일부터 개편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개인 소비자 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편의성을 한층 높이고 KB금융그룹 계열사 서비스를 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형 종합금융플랫폼으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우선 개편된 KB스타뱅킹에서는 홈 화면을 내가 원하는 계좌로 설정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계좌 등록은 KB국민은행 상품뿐만 아니라 타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다.

고객별 맞춤 메뉴 영역에서는 개별 고객의 이용 패턴에 따라 6가지 메뉴를 추천하는데 원하는 메뉴를 직접 설정할 수 있어 기본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고객을 위한 추천 영역에서는 예·적금 만기를 축하해 주고 보유 중인 펀드의 수익률을 알려주는 등 서비스를 강화했다. 전문가의 부동산, 재테크, 세무 관련 칼럼이나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보여준다.

소비자들의 간편한 이용을 위한 장치들도 도입됐다. '자동 로그인' 기능을 통해 앱 실행시 별도 인증없이 빠르게 거래가 가능한데 자동 로그인 기능은 보안을 위해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휴대전화 잠금 화면 설정이 필요하다. 이체거래 역시 내용 입력이 완료되면 진행 버튼을 따로 누르지 않아도 다음 거래 화면으로 전환된다.

고객중심 제안형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인 '마이자산관리'도 눈에 띈다. 은행 자산 외에도 증권, 보험 등 타 금융업권의 거래 정보 및 부동산·자동차 등 비금융 자산정보까지 활용해 고객 자산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KB증권의 ‘Easy 주식 매매’ 서비스, KB국민카드의 ‘KB Pay 간편결제’, KB손해보험의 ‘스마트 보험금 청구’ 등 그룹 6개 계열사의 핵심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지속적으로 비금융 서비스와의 제휴를 확장해 금융과 일상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KB스타뱅킹은 속도와 편의성 개선을 기본으로 나를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에 특히 중점을 두고 있다”며 “KB스타뱅킹은 은행을 넘어 계열사 및 외부 제휴서비스까지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춰 No.1 종합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