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풀무원, 유튜브채널 ‘영구의 블랙돌’서 ESG 활동 오랜 역사 공개
상태바
풀무원, 유튜브채널 ‘영구의 블랙돌’서 ESG 활동 오랜 역사 공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1.10.2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인 조영구가 세계 최대의 투자회사 ‘블랙록’을 패러디한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 첫 번째 탐방기업으로 풀무원을 선정했다.

조영구가 이번에 개설한 '영구의 블랙돌'은 느려도 ESG 평가가 높은 기업을 찾는 콘텐츠로 꾸려질 예정이다. 특히 E(환경)‧S(사회)‧G(지배구조) 각 항목별 실천 의지를 확인 후 직접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이번 ‘영구의 블랙돌’ 영상에서 조영구는 풀무원의 충북 음성 두부공장과 서울 사무실을 찾아 ESG 담당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E(환경)부문에서는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을 중심으로 친환경 패키지, 에너지 절감 정책 등의 친환경 정책을 소개한다. ‘조영구의 블랙돌’에서 식물성 지향 식품 확대 노력은 가축으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풀무원의 ESG 경영 의지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S(사회공헌)는 설립자 원경선 원장의 ‘이웃사랑과 생명존중’ 정신을 이어받아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기업’ 미션 아래 강화도 우리마을 사회공헌과 바른먹거리 캠페인 등을 추진사업으로 펼쳐 나간다고 소개한다.

G(지배구조)부문은 풀무원이 전문경영인 체제, 선진적 이사회 시스템, 높은 사외이사비율, 열린 주주총회 등으로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만들어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만들었다고 소개한다.

풀무원 바른마음경영담당 오경석 상무는 “풀무원은 ESG 경영이 글로벌 경영 트렌드로 자리 잡기 전부터 ESG 경영을 해온 기업이다”며 “이번 영구의 블랙돌 콘텐츠를 통해 풀무원 ESG 경영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은 지난 2017년 ‘ESG 위원회’를 이사회 산하에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하는 ‘2020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4년 연속 ESG 통합 A+등급을 획득하고 2020년 ESG 부문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