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만도 판교 본사 R&D 채용 경쟁률 SW개발자 ‘40대1’, 전동화 생산 엔지니어 ‘300대1’
상태바
만도 판교 본사 R&D 채용 경쟁률 SW개발자 ‘40대1’, 전동화 생산 엔지니어 ‘300대1’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1.10.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 솔루션 전문기업 ㈜만도가 판교 본사 인재 채용에 2300명이 몰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채용의 목적은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개발자 발굴이다.

이번 채용에서 SW 개발자 모집은 40대1, 전동화 생산기술 엔지니어는 300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지방인 원주 지역 근무 조건이 무색하게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만도는 이번 채용에 앞서 메타버스 플랫폼, 유튜브 온라인 설명회 등으로 채용 마케팅을 실시했다.

만도는 지난 4월 ‘SW 캠퍼스’를 신설하고 OTA(Over The Air), Cyber Security, Cloud Computing 등 복잡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로벌 완성차 기업 등과 협력해 관련 분야에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만도는 2025년까지 글로벌 R&D 센터의 인원 40%를 소프트웨어 연구원으로 구성할 방침이다.

이진환 SW 캠퍼스장은 “만도 전동 제품과 EV가 함께 성장하고 있듯이, 향후 소프트웨어 제품도 EV 전동 섀시통합 기술 개발과 조화를 이룰 것”이라며 “만도의 도약을 위해 실리콘밸리에 찾아가서라도 SW 관련 개발자를 모셔올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