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은 솔루션 지능형 자동화 기기로 고객들의 고빈도 업무처리를 위해 도입된 것으로, 증권사 센터에 STM이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TM 1호는 강남금융센터(플래그십센터)에 설치됐다. NH투자증권 고객은 STM을 통해 휴대폰 거래 신청 및 공모주 청약, 주소 및 연락처 바꾸기, 안내 및 수신 방법 변경, 바이오 인증 등록 등의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기다리지 않고 금융 업무를 볼 수 있어 고객 업무처리 편의성과 신속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향후 계좌개설, 증명서 발급, 주식 보내기 기능 등도 추가할 예정이며 STM 조작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담직원도 배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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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금융센터는 NH투자증권의 미래형 센터 모습을 플래그십 형태로 구현한 센터로 지난 8월 오픈했다. 낮시간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고객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업계 최초로 ‘에잇 투 세븐(8 to 7) 서비스’를 도입해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투자 상담이 가능하다.
투자상담의 경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활용하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대기 없이 상담받을 수 있다. 예약 시 ▲투자입문 ▲세제형 상품 ▲주식 ▲투자형 상품 등 고객이 원하는 상담 내용을 선택해 전문적인 자산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는 “STM 도입을 통해 강남금융센터에 적용됐던 디지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미래형 센터 모델을 한단계 더 발전시켰다”며 “강남금융센터의 플래그십 서비스 정착과 전국적 확대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객만족도와 함께 NH투자증권만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