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마트"나도 기름 판다~이마트 보다 싸고 편리"
상태바
롯데마트"나도 기름 판다~이마트 보다 싸고 편리"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4.29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 이마트에 이어 롯데마트도 기름 장사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오는 5월 1일 경북 구미점에 첫 주유소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주유소 이름은 지난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만든 롯데마트의 슬로건 `행복드림'을 딴 `행복드림 주유소'로 결정됐다. 구미점 옥외주차장 부지 1490㎡(450여 평)에 총 12기의 셀프 주유기를 설치했다.


  이마트 주유소와 차별화하기 위해 첨단 고급 세차시설, 경정비 시설과 10평 규모의 자동차용품점도 설치했다.

  기름은 에쓰오일에서 공급 받아  `대한민국 최저가격'(전국 80개 대도시 휘발유 판매가격 기준)으로 판매한다는 전력이다.

    에쓰오일 제휴카드 할인은 물론 롯데멤버스와 에쓰오일 포인트를 이중으로 적립해 준다.

   1호점 오픈을 기념한 행사로 당일 5만 원 이상 주유시 선착순 1000 명에게 라면(5입)과 무료세차권을 주고 5월 한 달동안 5만 원이상 주유하면 마트 할인권(5000 원)을 증정한다.

  롯데마트는 우선7~8개 점포에 주유소 설치가 가능한 것으로 보고 추가 설치를 작업을 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해 12월 업계에서 처음으로 기름장사를 시작했다.  경기도 용인 구성점과 경남 통영점에서 SK기름을 지역 주유소 평균가보다 ℓ당 평균 80~120원가량 싼 가격으로 팔고 있다.

   홈플러스도 주유소 사업을 검토하고 있다.

   홈플러스 이승한 회장은 지난해 12월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현재 주유소 사업 대상 점포로 4-5개 정도 가능하다고 본다"며 "심혈을 기울일 만한 사업은 아니지만 전략적 제휴를 통해 운영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