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우리아이 몸도 마음도 살찌게 하는 영양제, 뭐가 좋을까?
상태바
우리아이 몸도 마음도 살찌게 하는 영양제, 뭐가 좋을까?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4.3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에 한 번 뿐인 어린이 날이지만 아이들 선물 고르는 일이 여간 어렵지 않다.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게임기 선물은 자칫 학습을 소홀히 하는 결과를 가져올까 두렵고, 막상 책이나 교육에 도움이 되는 것을 고르려니 아이가 선물을 받고도 좋아하지 않을 것 같아 망설여진다.

그런 아이들에게 올해는 ‘어린이 영양제’를 선물 하는 것은 어떨까?

어린이날을 앞두고 인터넷약국 ‘약국닷컴( http://www.yakkook.com )’ 서민영 약사는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날 선물로 영양제를 권하며 제품선택을 위한  팁을 소개했다.

편식을 하는 아이들의 경우 균형있는 영양상태를 만들어 주기 위해 종합비타민과 미네랄영양제가 좋고, 패스트푸드나 과자 등의 섭취가 많은 아이들의 경우는 비타민제와 함께 오메가3영양제가 좋다. 특히 오메가3제품에는 DHA성분이 함유돼 있어 아이들의 두뇌와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입맛이 없어 잘 먹지 않는 아이에게는 아연(Zn)이 충분히 함유된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시력이 걱정되는 아이들에게는 비타민A를 주성분으로하는 영양제를, 성장발육을 위해서는 칼슘이 충분히 함유된 종합영양제가 좋다.

감기 등 병치레가 잦은 아이에게는 초유성분의 영양제가 좋고, 피곤해하고 살이 찌지 않는 아이의 경우 비타민B군이 풍부한 효모영양제를 추천한다.

몇 년 전 만해도 약국에 가서 직접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약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홈쇼핑을 비롯해 인터넷쇼핑몰, 백화점, 마트 등 시중에서도 다양한 어린이 영양제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어 부모들이 스스로 판단해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약국닷컴은 특히 전문가 상담 게시판을 통해 전문약사들이 조언을 해주는 방식을 도입, 제품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어 보다 안전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어린이 영양제의 성분은 대개 각종 비타민과 칼슘 등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부모들이 제품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부담이 적은 게 사실이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영양제도 정확한 정보없이 과하게 섭취하면 독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제품에 함유된 성분들의 함량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에게 가장 적절한 섭취방법에 대해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약을 구입하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