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알뜰주유소 4번째 브랜드 공식 출범 임박?
상태바
알뜰주유소 4번째 브랜드 공식 출범 임박?
  • 유성용기자 soom2yong@csnews.co.kr
  • 승인 2012.12.0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가 직영하는 NH알뜰·한국도로공사 소속 EX알뜰·자영알뜰에 이어 4번째 알뜰주유소 브랜드가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2일 주유소업계에 따르면 주무부처인 지식경제부는 한국자영주유소연합회(이하 연합회) 소속 업주 16명이 제출한 'KG(Korea Global)알뜰' 설립 계획을 승인하고 3일 물가관계장관회의에 안건으로 상정할 계획으로 이번 안건이 통과하면 시설 공사 일자등을 감안, 이달내 'KG 알뜰' 1호점이 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G는 연합회가 석유 공동구매를 위해 지난 3월 설립한 법인 '한국글로벌에너지'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온 것이다.

지경부는 출범 조건으로 최소 20개 이상의 회원 업소 확보를 요구했는데 이날 현재 16개 주유소가 회원으로 등록한 상태다.

연합회는 조만간 알뜰주유소 정책 실무를 맡은 한국석유공사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간판 교체 등 시설 공사 일정을 협의할 계획이다. 또한 공급선 다변화·공동구매에 따른 공급가 인하 등 '규모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대고 알뜰주유소 전환 업주는 지경부로부터 1천여만원의 시설개선지원금은 지급받을 수 있다.

알뜰주유소의 경우 한국석유공사에서 의무적으로 사들여야 하는 물량 50% 외에는 법적으로 가능한 다른 루트로 석유제품을 공급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