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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분기 실적 호조, 해외매출 신장이 원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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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분기 실적 호조, 해외매출 신장이 원동력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7.31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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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대표 김상헌)는 글로벌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14년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이 31%를 기록하며 매출 6천978억 원, 영업이익 1천912억원, 계속영업순이익 227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매출은 광고와 라인의 호조세로 전년동기 대비 22.2%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도 전년동기 대비 38.5% 상승했다. 다만 계속영업순이익은 NHN 엔터테인먼트 주가하락에 따른 매도가능금융자산손상차손 약 1천230억 원이 기타 금융비용에 반영됨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75.5% 감소했다.

매도가능금융자산손상차손은 투자주식의 시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함에 따라 자산가치가 현저하게 감소돼 주식가액을 감액하여 당기손익으로 인식한다.

2분기 매출 성장은 라인 등 해외 매출이 견인했다는 평가다. 해외 매출은 라인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9.3% 성장한 2천165억 원을 달성하며 전체의 31% 비중을 차지했고 국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0.6% 성장한 4천813억 원으로 매출 비중 69%를 차지했다.

라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3%, 전분기 대비로는 26.1% 성장한 1천832억 원, 총매출 기준으로는 전분기 대비 25.0% 성장한 2천863억 원을 기록했다.

광고 매출은 모바일 광고의 빠른 성장과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8.8%, 전분기 대비 5.7% 증가한 5천43억 원을 기록했고 콘텐츠 매출은 라인 게임과 스티커의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51.7%, 전분기 대비 28% 성장한 1천683억 원을 달성했다. 기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9.3%, 전분기 대비 15.2% 감소한 252억 원을 기록했다.

김상헌 대표는 "해외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2분기에 매출 비중 30%를 처음으로 초과했다"며 "네이버는 글로벌 기업으로 체질을 전환하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서비스들의 글로벌화를 달성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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