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피자헛, 전화 주문 시 카드번호 요구...고객은 '찜찜'
상태바
피자헛, 전화 주문 시 카드번호 요구...고객은 '찜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04.17 08:3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쇼핑이나 배달주문 시 전화상으로 신용카드 번호를 요구받는 일이 종종 있다.

해당 업종에서 카드사와 수기특약을 맺었다면 비대면 카드 결제가 가능해 불법은 아니다.

그러나 최근 신용카드 번호나 유효기간 정도의 정보만으로도 카드 결제가 가능한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에 사는 박 모(남)씨는 “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개인 금융정보 보안에 대한 인식이 너무 부족하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피자헛 대표번호로 피자를 주문하려던 박 씨는 상담원의 신용카드 번호 요구가 무척 불편하게 느껴졌다.

지난해 개인 금융정보 유출로 온 나라가 떠들썩했고 신용카드 도용 문제도 아직 안심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카드 번호를 불러주기가 찜찜해 카드리더기로 결제하겠다고 했지만 상담원은 카드번호를 알아야 주문이 된다며 당황스러워했다.

경쟁업체인 도미노피자나 동네 치킨‧피자집도 카드리더기로 현장에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피자헛의 이런 규정은 업체 편의만 내세우는 모양이라는 게 박 씨 주장이다.

박 씨는 “법적으로 문제가 없을지라도 혹시 모를 카드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피자헛의 카드주문 결제 방식에 대해 적절한 조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피자헛 관계자는 오류 발생과 같은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현재의 결제 시스템을 따르고 있다는 입장이다.

지난해 상반기 일부 지점에 카드리더기를 도입해 시범 운영했으나 기계 오작동 등 다양한 오류 사례가 접수돼 사용을 재검토하고 있다는 것.

회사 측은 “이러한 결제 방식은 법적인 문제가 없으며 도용 신고된 카드는 결제 승인이 나지 않는다”며 문제될 것이 없다는 반응이다.

그러나 박 씨는 “만약 도용이 돼 피해볼 경우에 대한 구제 방안도 없이 이제껏 사고가 일어난 적 없다는 식으로 개선의 의지를 보이지 않는다”며 개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휴 2015-04-20 02:55:58
피자헛 상담원알바 2년차 20대인데요
상담원들도 카드번호받는거 번거롭고 불편하고 짜증나고 고객들도 불편해하는데
내가볼땐 피자헛본사측에서 자신들편의를위해서 단말기를 안만드는것같음
매장들도 단말기 안들고다녀도되니까 편하겠죠..
결국중간에선 왜 단말기가없냐면서 말이되냐며 따지는 고객들한테 욕먹는건 상담원들
근데 상담원들도 정말 간절하게 단말기가있었으면하는데 피자헛은 만들어줄 생각이 아에 없는듯

나나노 2015-04-17 11:06:33
찝찝하면 소비자가 구매하지 말아야 하는거 아닌가? 그렇게 따지면 TV홈쇼핑 카드결제같은거 다 찝찝해서 못사겠네. 피자헛 말처럼 구매방식은 전혀 문제가 없음.. 저건 그냥 소비자가 이기적인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