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무역의날 기념 ‘금탑산업훈장’ 수상
상태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무역의날 기념 ‘금탑산업훈장’ 수상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12.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이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유공자 포상으로 최고등급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무역의 날’은 무역의 균형 발전과 무역입국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수출의 확대 및 질적 고도화, 해외시장 개척 등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해 ‘정부 포상’ 및 ‘수출의 탑’이 수여된다.

1207.jpg
▲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
서 회장은 화장품산업을 수출산업으로 육성시킨 주역으로서 한국 화장품 업계 발전에 공헌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수출액이 전년 대비(1억3천만 달러) 51.4% 성장한 1억9천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글로벌 사업에서도 두드러지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사업은 2014년 8천325억 원을 벌어 들였으며 2015년 3분기 누계로 8천601억 원을 달성했다.

중국과 아세안 등 주요 성장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하며 매출 고성장을 달성했으며, 선진시장인 미국에서도 전 경로 판매 호조로 매출 고성장과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이뤄냈다.

서경배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안 뷰티’의 잠재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와 유통을 다각화해 한국 화장품의 세계화를 이루어냈다"며 "앞으로도 우리만이 만들어갈 수 있는 아름다움으로 전 세계 고객들과 소통해 한국 화장품 산업의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C-Lab 최경호 상무와 글로벌협력팀 임두현 팀장 또한 수출 진흥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과 한국무역협회장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