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대한해운, 전문성 강화 위한 조직개편...ESG 경영 및 중대재해예방팀 신설
상태바
대한해운, 전문성 강화 위한 조직개편...ESG 경영 및 중대재해예방팀 신설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9.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그룹(회장 우오현) 해운부문 계열사 대한해운이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등 변화하는 외부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기획관리본부내에 ESG 경영 및 중대재해예방팀을 신설하는 것이다.

ESG경영 파트는 ESG 관련 기후변화와 인권 보호, 불공정 해소 등 다양한 규제 및 법제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이에 따른 전략과 계획 수립, 추진 현황 등 업무 전반을 다룰 예정이다.
 

나아가 유관 부서 담당자들이 포함된 ESG TFT를 구성해 경영 주요활동 중 하나로 전사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중대재해예방팀은 육해상 임직원들의 안전과 보건 관련 리스크를  사전에 분석, 관리하는 안전보건관리 시스템 구축한다. 또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 수립 및 이행조치 점검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김만태 대한해운 대표는 “이번 조직 개편을 계기로 ESG 및 안전경영을 최우선 경영목표로 삼아 업계에서 환경‧안전‧준법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