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LG전자, 2030년까지 재활용 플라스틱 60만 톤 사용...지속가능경영 박차
상태바
LG전자, 2030년까지 재활용 플라스틱 60만 톤 사용...지속가능경영 박차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9.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오는 2030년까지 60만 톤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폐전자제품 누적 회수량을 800만 톤으로 늘리는 등 지속 가능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부터 2030년까지 누적 60만 톤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해 단계적으로 2025년까지 누적 20만 톤을 사용한다는 목표다. 지난해 사용한 재활용 플라스틱은 약 2만 톤 수준이었다.

재활용 플라스틱은 폐전자제품 등에서 회수한 플라스틱을 다시 활용해 만든 소재다. LG전자는 현재 TV, 모니터,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다양한 제품의 일부 모델에 내장부품 원료로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다. 향후 외관부품에도 재활용 플라스틱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 LCD TV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이 적은 올레드 TV 라인업을 기존 14개에서 올해 18개로 확대하는 등 플라스틱이 덜 들어간 제품군을 늘리기로 했다.

1년 판매량을 기준으로 LCD TV를 올레드 TV로 대체하면 플라스틱을 1만 톤 가까이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지난 6월에는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환경부, 시민단체 등과 함께 탈플라스틱 실천 협약을 맺기도 했다.

아울러 LG전자는 순환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폐전자제품도 더 많이 회수한다. 2006년부터 2030년까지 목표로 한 폐전자제품 누적 회수량을 기존 450만 톤에서 800만 톤으로 늘렸다.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회수량은 307만 톤이다.

LG전자는 세계 52개 국가에서 폐전자제품을 회수하고 자원을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01년부터 한국에서 운영해온 칠서리사이클링센터(CRC)는 폐전자제품을 회수한 후 플라스틱, 철, 비철금속 등의 자원을 분류해 재활용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글로벌 캠페인인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에 참여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캠페인은 산업화 이전과 대비해 지구의 평균온도 상승폭을 1.5℃ 이내로 제한한다는 파리기후변화협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자는 목적이다.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김준호 부사장은 "폐전자제품을 더 많이 회수하고 재활용 플라스틱은 더 많이 사용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과 순환경제를 실현하는 데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