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서식품, 기후변화 대응‧온실가스 감축 활동 성과 인정 받아
상태바
동서식품, 기후변화 대응‧온실가스 감축 활동 성과 인정 받아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1.12.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을 적극 추진해 온 동서식품이 공로를 인정 받았다.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동서식품 창원공장이 8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열린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온실가스 감축 등 성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계의 기후위기 대응 및 효율적인 온실가스 감축 방안 마련을 위해 온실가스감축 기반 조성 등에 기여도가 큰 개인 또는 단체를 매년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창원공장은 설비 투자를 통해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3512tCO2-eq(이산화탄소 환산 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등 지난 5년 간(2016~2020년) 평균 7.5%의 온실가스를 감축해왔다.
 

▲ 동서식품 창원공장이 8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열린 '기후변화 대응 및온실가스 감축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에서동서식품 창원공장 원동한 공장장(왼쪽에서 두번째)과 한국에너지공단 박병춘수요관리이사(왼쪽에서 네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서식품 창원공장 원동한 공장장(왼쪽에서 두번째)과 한국에너지공단 박병춘수요관리이사(왼쪽에서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8년 한국에너지공단이 시행하는 에너지 절감 우수사업장 인증제도에서 '에너지 챔피언 사업장'으로 선정되고,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자발적에너지효율목표제’ 사업에도 참여하며 에너지 감축을 꾸준히 추진해 온 점도 인정 받았다.

동서식품 창원공장 원동한 공장장은 “급격한 기후 변화 시대를 맞이하면서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부에서 추진하는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정책에 적극 동참해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