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피죤,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4년 연속 선정
상태바
피죤,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4년 연속 선정
  • 황혜빈 기자 hye5210@csnews.co.kr
  • 승인 2021.12.1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4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평가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피죤은 올해 69위에 올라 4년 연속 꾸준하게 1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피죤은 2018년 종합순위 82위를 기록했으며, 2019년에는 76위, 2020년에는 70위를 차지했다. 

피죤은 지난 1978년 국내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첫 선 보여으며 섬유탈취제, 세탁세제, 세정제 등의 제품을 통해 생활용품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강력탈취와 정전기 방지 효과 등에 과일향을 담은 섬유탈취제 ‘스프레이 피죤 보타닉’과 꽃향기를 더한 섬유탈취제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를 선보였다.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탄소 배출 저감을 돕기 위해 재생PET(PCR-PET, Post-consumer Recycled PET)가 함유된 포장재를 도입한 파우치 형태의 ‘고농축 피죤 보타닉’ 리필형 2종을 출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피죤은 옥수수·곡물에서 추출한 발효주정 함유로 성분 걱정 없이 유해균을 99.9% 제거할 수 있는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를 선보이기도 했다. 

피죤 관계자는 "최근 웰빙, 로하스 등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거나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등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피죤은 고급화 및 환경 친화적 변화 등 다변화 전략으로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혜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