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롯데온서 구입한 수입 화장품 새 것 아닌 흔적 분명한데 검수한다며 20일 넘게 환불 미뤄
상태바
롯데온서 구입한 수입 화장품 새 것 아닌 흔적 분명한데 검수한다며 20일 넘게 환불 미뤄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1.12.29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상품 인증 스티커가 떨어져 있는 등 문제가 분명해 보이는 화장품에 대한 검수가 20일 넘게 진행돼 환불이 지연되면서 소비자가 불만을 토로했다.

전라북도 익산시에 사는 최 모(여)씨는 지난 11월 롯데 통합 쇼핑몰 롯데온(ON)에서 롯데백화점이 판매하는 10만 원 상당의 랑콤 화장품을 구매했다. 이틀 후 배송됐는데 새 제품이라고 보기 힘든 점이 눈에 보였다.

파운데이션 같은 화장품과 지문이 표면에 묻어 있었고, 뚜껑과 용기 사이에 새 제품임을 인증하는 스티커도 없었던 것이다. 스티커가 붙어 있던 자국이 선명했다.

최 씨는 상품을 받자마자 제품 하자로 인한 환불을 신청했다. 업체는 이튿날 상품을 회수해갔다.

▲최씨가 받은 '랑콤' 화장품. 미개봉 표시 스티커가 떨어져 있다.
▲최씨가 받은 '랑콤' 화장품. 미개봉 표시 스티커가 떨어져 있다.
이후 일주일 넘게 지나도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한 최 씨는 롯데ON 고객센터에 수차례 문의했지만 “반품 검수에 시간이 걸린다. 조금만 기다려 달라”는 답변만 받았다.

최 씨는 “한 상담사가 환불 처리를 약속하고 환불 날짜까지 문자로 발송했지만 그 이후로는 연락도 안 되고 환불 처리도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현재 최 씨는 제품 하자에 따른 환불 신청 후 24일이 넘도록 아무런 조치를 받지 못한 상태다.

롯데ON은 제품 하자로 반품 시 검수기간은 통상 영업일 기준 5~6일 이라고 안내한다.

최 씨는 “롯데ON 홈페이지 제품 Q&A 작성공간에 사진과 글도 작성해서 올렸지만 회신은 없었다”라며 “새 상품이 아닌 걸로 의심되는 물건을 받고 반품시켰는데 소비자만 애가타고 힘들어야 하냐”며 불만을 토로했다.

롯데ON 관계자는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에 이견이 있는 것 같다”며 “오픈마켓 사업에서 이런 일이 왕왕 발생하는데, 판매 중개 플랫폼의 입장에서 중재를 해 소비자의 피해를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