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카카오뱅크 올해 1분기 주택담보대출 서비스 선보인다...CBT 참여 고객 모집
상태바
카카오뱅크 올해 1분기 주택담보대출 서비스 선보인다...CBT 참여 고객 모집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2.01.0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분기 중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선보이는 카카오뱅크가 실제 주담대를 이용할 외부 고객을 선정해 대출 절차에 맞춘 비공개 베타 테스트(이하 C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말까지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프로세스 점검 중심의 CBT를 진행했고 이번 외부고객 대상 CBT가 완료되면 최종 확인 작업을 거쳐 올해 1분기 중 주담대 서비스를 선보인다. 

신청 요건은 올해 상반기 내 아파트를 구입할 예정이거나 보유한 아파트를 담보로 주담대가 필요한 고객이어야한다. 

CBT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대출 과정 및 결과는 실제 대출로 이어진다는 설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7일까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신청할 수 있고 대상자 발표는 오는 10일까지 개별 통보된다. CBT 참여자로 선정된 고객 가운데 주담대를 진행하거나 실행한 고객에 한해 소정의 혜택이 제공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주택담보대출 정식 출시에 앞서 카카오뱅크 고객들에게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출 상품을 최종 점검하기 위해 실제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모집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UI와 UX로 100% 비대면에도 불구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