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설 미리 준비하세요"…식품·제약업계 설 맞이 선물세트와 이벤트 선보여
상태바
"설 미리 준비하세요"…식품·제약업계 설 맞이 선물세트와 이벤트 선보여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1.1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식품·제약업체들이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다양한 선물세트와 관련 이벤트를 펼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리온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온라인 전용 한정판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는 범띠 해에 출시된 과자인 초코파이情을 비롯해 호떡품은 참붕어빵, 포도알맹이 등 오리온 인기 간식 8종을 담았다. 케이스에는 호랑이 캐릭터와 情을 새긴 빨간색 복 주머니를 디자인해 설 분위기를 살렸다. 딱지 만들기 세트도 함께 들어 있다.

선물세트는 3000박스 한정으로 쿠팡, G마켓, SSG 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가족, 친구 등에게 선물할 수 있다. 오리온은 랜덤으로 들어 있는 황금 딱지를 찾아 인스타그램 인증 시 오리온 과자들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황금딱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전할 수 있도록 흥!하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올해에도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시즌별 온라인 전용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
▲오리온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
웅진식품은 설 음료 선물세트 28종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의 스테디셀러 음료와 주스 브랜드 '자연은' 제품을 타입별로 나눈 자연은 행복세트, 웅진종합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자연은 행복세트에는 자연은 알로에, 토마토, 망고 3종과 키친타월을 담았다. 웅진종합세트는 아침햇살, 초록매실, 자연은 고칼슘 오렌지, 키친타월이 포함돼 있다. 1.5L 용량에 베스트셀러 음료들만 모은 구성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설 선물세트는 할인마트, 편의점 등 전국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28종 모두 1만 원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웅진식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 맞이 덕담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2022년 설 덕담 한 마디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자연은 행복세트 또는 웅진종합세트를 증정한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취향에 맞게 정성과 소중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28종의 다양한 음료 구성으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웅진식품의 음료 선물세트와 함께 행복한 설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웅진식품 설 음료 선물세트
▲웅진식품 설 음료 선물세트
대상도 친환경 요소를 겸비한 트렌디한 디자인의 '2022 설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친지 방문이 아닌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을 위해 간편식 구성의 집콕 선물세트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대상 설 선물세트는 △청정원 인기 제품을 담은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로 구성된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을 담은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집콕 명절세트 등이 있다.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는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천일염구운소금,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소갈비양념 등 청정원 인기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팜 한돈세트는 한돈 인증을 받은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들었다.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명란 바사삭김 등으로 구성된 재래김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가정간편식으로 구성된 집콕 명절세트는 보양식과 안주로 제격인 메뉴들로 구성했다. △건강보양한식세트 △진수성찬세트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홈술 소주안주세트 △홈술 맥주안주세트 등이다.

△나만의 팬트리세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인다. 팬트리세트는 3단 조립식 팬트리에 국탕찌개류를 비롯해 카레, 짜장 등 레토르트 식품과 미원라면 등 식사 대용 간편식 15종으로 구성됐다.

대상은 탈 플라스틱 움직임에 동참하기 위해 선물세트 구성품 배치를 최적화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플라스틱 용기의 두께를 대폭 줄였다. 또한 일부 선물세트의 쇼핑백 원단을 부직포가 아닌 종이와 목화실로 만든 실종이를 사용해 분리수거가 가능토록 했다.

이를 통해 올해 설 선물세트 제작 물량 기준으로 33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종이지함도 두께를 줄여 총 53톤의 종이 사용량을 감축했다.

대상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이번 설에도 비대면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할 수 있도록 포장은 물론 제품 구성까지 신경 써서 다채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상 2022 설 선물세트는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과 전국 백화점, 할인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구매 시 쇼핑백이 함께 배송된다.
 

▲대상 청정원 '친환경' 선물세트
▲대상 청정원 '친환경' 선물세트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도 설을 맞아 동원참치 선물세트 등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2022 설 선물대전'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2 설 선물대전은 대표 명절 선물세트인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비롯해 참다랑어회, 한우, 홍삼, 김 등 1800여 종의 식품과 생활용품 세트를 할인 판매하는 명절 기획전이다. 가격대는 1만 원대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최고 130만 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구성돼 있다. 카테고리별로 분류돼 있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동원몰은 올해도 명절 선물을 비대면으로 보내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온라인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동원몰은 약 1만 명의 동원몰 회원이 참여한 소비자 투표를 진행해 가장 인기가 많은 선물세트 3종을 선정했다. 이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동원몰 선물세트 어워즈'를 11일부터 진행한다.

아울러 기획전 기간 결제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 원의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한다. 80만 원 이상 구매 시 동원몰 포인트 2만 원을 지급한다. 10만 원, 30만 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0%,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동원 선물세트 등 매일 새로운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원데이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동원몰은 고급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동원그룹 계열사별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국내 최대 수산기업인 동원산업의 고급 참치회 선물세트,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의 동원 축산 명품 선물세트,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와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의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등이 마련돼 있다. 더반찬 간편식 브랜드를 통해 수제 모둠전, 양념육, 나물 등도 간편식 형태로 판매한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달라진 명절 트렌드에 맞춰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과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실속 선물세트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 각종 간편식까지 다양한 상품을 마련한 만큼 동원몰에서 간편하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원몰, 설 맞이 온라인 기획전 '2022 설 선물대전'
▲동원몰, 설 맞이 온라인 기획전 '2022 설 선물대전'
이디야커피도 설을 앞두고 비니스트, 커피믹스, 드립커피, 티, 과일청 등 이디야커피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설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 △커피믹스 선물세트 △티 컬렉션 선물세트 △드립커피 선물세트 △과일청 선물세트 총 5종이다. 선물세트 가격은 1만8900원부터 2만8900원까지이다.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를 통해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설 선물세트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일까지 이디야커피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고 인증한 고객 가운데 1000명을 추첨해 이디야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홍보물 내 QR코드 또는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영수증을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2월 11일 문자 메세지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이 외에도 1월 프로모션 기간 중 설 선물세트 할인쿠폰을 발급받은 이디야멤버스 회원은 오는 31일까지 매장 방문 시 할인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올해도 이디야커피의 비니스트와 믹스커피로 이뤄진 상품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무엇보다 작년에 새로 선보인 MD상품인 블렌딩티와 드립커피로 이뤄진 티 컬렉션 선물세트와 드립커피 선물세트 또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임인년 이디야커피 선물세트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
대상홀딩스가 운영하는 친환경 유기농 상품 유통기업 초록마을은 설 선물세트 판매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건강식품 선물세트로는 유기농 배도라지액, 유기농 6년근 홍삼액, 유기농 석류 등을 준비했다. 정육 선물세트로는 40년 연륜의 김상준 명인 한우 선물세트, 무항생제 제주 흑우 선물세트, 여물을 쑤어 먹이는 방식으로 키운 전통 화식 한우 선물세트 등을 준비했다.

초록마을은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세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해 판매하며 선물세트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구간별로 적용해 초록마을 상품권을 증정한다. 

구매 개수에 따라 동일한 상품을 증정하는 '플러스 원' 행사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영광굴비나눔세트는 1+1, 무항생제 한우 구이용세트(냉동)는 5+1, 인절미 모나카세트 외 3개 품목은 7+1, 프리미엄 꿀(1호) 외 3개 품목은 10+1으로 진행한다. 

초록마을 설 선물세트 판매는 전국 매장과 온라인쇼핑몰, 모바일앱에서 진행된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초록마을은 이번 설을 맞이하여 선물세트를 프리미엄부터 실속형까지 고객 니즈에 맞춰 다양하고 알차게 구성했다. 고객들이 선물세트 판매 기간에 진행하는 세 가지 혜택도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초록마을 설 선물세트
▲초록마을 설 선물세트
동아제약의 프리미엄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는 '2022 세뱃돈 봉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은 미니막스 전 구매 고객에게 세뱃돈 봉투 5입을 증정해 다가올 설날에 자녀들을 위한 세뱃돈을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세뱃돈 봉투 전면에는 귀여운 미니막스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고 후면에는 아이의 이름과 새해 덕담을 남길 수 있다. 증정 봉투 숫자는 넉넉하게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프로모션 기간은 세뱃돈 봉투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이외 20% 할인과 10% 추가 적립 혜택이 제공되는 설맞이 미니막스 이벤트가 병행 진행되고 있다. 기간은 2월 3일까지이며 동아제약 디몰과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을 기획한 동아제약 미니막스 이경미 BM은 "새해맞이 첫 프로모션으로 밀레니얼 육아맘들이 따로 준비하는 수고로움 없이 센스 있게 세뱃돈 선물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기회에 세뱃돈을 받는 아이들의 기쁨이 재미있는 세뱃돈 봉투로 더해지길 바란다. 또한 미니막스로 자녀들 겨울철 건강까지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세뱃돈 봉투
▲동아제약 미니막스 세뱃돈 봉투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