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BBQ, 리그오브레전드(LoL) 대회 LCK 공식 후원사로 참여
상태바
BBQ, 리그오브레전드(LoL) 대회 LCK 공식 후원사로 참여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1.1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1월 12일부터 오는 4월 2일까지 진행되는 리그오브레전드(LoL) 대회 2022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스프링의 공식 스폰서가 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행보라는 설명이다. BBQ는 후원과 동시에 LCK 경기를 치르는 종로구 그랑서울 3층에 위치한 롤파크(LOL Park)에 경기관람과 함께 치킨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LCK는 전 세계 최대 e스포츠인 리그오브레전드 대회다. 2012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롤은 다가오는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BBQ는 LCK 공식 후원사로서 후원 기간인 2년간 경기 방송 내 광고, 롤파크 내 브랜드 노출, 유관 콘텐츠 제작·캠페인 등 e스포츠 팬을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BBQ 측은 이번 후원을 통해 LCK 대회 기간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LCK 팬들과 롤을 즐기는 MZ세대 유저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LCK 아레나 경기장 옆 매장에서 고객들이 주문한 BBQ 치킨을 기다리고 있다
▲LCK 아레나 경기장 옆 매장에서 고객들이 주문한 BBQ 치킨을 기다리고 있다
후원의 일환으로 경기장 옆에 푸드코트를 마련해 LCK 관람객이 BBQ치킨을 즐기며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총 110석으로 경기장 입장 관중 287석의 약 40%를 수용할 수 있다. BBQ 치킨뿐 아니라 수제맥주, 커피 등 제너시스BBQ 그룹 산하 외식 브랜드 메뉴도 준비했다.

BBQ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주목받는 LCK를 공식 후원하게 돼 기쁘다. 2022 LCK 경기를 기다려온 많은 e스포츠 팬과 롤파크를 찾는 MZ 세대 고객들이 경기를 즐기면서 BBQ와 함께 더 큰 감동과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