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신한금융 스타트업 육성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1기 성과공유회 열려
상태바
신한금융 스타트업 육성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1기 성과공유회 열려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2.02.1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17일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에서 1기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는 지역 내 환경·자원·농업과 관련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1기로 선발된 5개팀에게 6개월 간의 육성 기간 동안 프로젝트 지원금 2억5000만 원, 목표달성 인센티브 3억3000만 원을 지원했고 ▲투자·법률·특허·HR 컨설팅 ▲공공·민간 기관 사업 연계 ▲정기 멘토링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는 설명이다.

이번 성과 공유회에서는 ‘신한 사회적 가치 측정 모델(신한 SVMF)’로 각 팀별 최종 성과를 측정했으며 그 중 우수 2개팀으로 선정된 유니크굿컴퍼니와 카카오패밀리에게 총 1억 원의 사회성과 인센티브를 추가로 지원했다.

신한금융희망재단 관계자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는 스타트업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제주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제주 지역의 사회적 가치 확산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성장을 꿈꾸는 스타트업 육성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이달 25일부터 한 달 간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2기로 선발되는 스타트업에게는 총 5억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총 3억 원의 프로젝트 운영지원금이 지급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