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푸르밀, 참숯 직화로 로스팅한 컵커피 2종 출시...RTD 시장 공략 
상태바
푸르밀, 참숯 직화로 로스팅한 컵커피 2종 출시...RTD 시장 공략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2.03.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밀이 컵커피 2종을 출시하며 RTD 커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푸르밀은 참숯으로 직화 로스팅한 신제품 ‘마리아 스모키 라떼’와 ‘마리아 바닐라 라떼’ 2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카페베네 바리스타가 엄선한 원두와 참숯 직화 로스팅 기법을 활용했다. 참숯 직화 로스팅이란 참숯으로 원두를 직접 불에 닿게 하는 로스팅 기법을 말한다.

푸르밀에 따르면 ‘마리아 스모키 라떼’는 참숯 직화 원두와 국산 원유가 만나 풍부한 맛을 특징으로 한다. ‘마리아 바닐라 라떼’는 스모키 커피 본연의 맛에 바닐라 시럽을 더해 부드럽고 향긋한 맛을 음미할 수 있다.
 
이번 마리아라떼는 미스트롯2의 트로트를 좋아하는 외국인 가수 ‘마리아’에서 착안해 외국 감성의 ‘커피’에 한국적 감성의 ‘참숯’ 직화 로스팅 기법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푸르밀 컵커피 신제품 '마리아라떼' 2종
▲푸르밀 컵커피 신제품 '마리아라떼' 2종

대용량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300ml 용량으로 출시되며 RTD 컵 타입으로 휴대·편의성을 살렸다. 마리아라떼 2종은 오는 4월 1일부터 전국 편의점을 시작으로 판매될 계획이다.
 
푸르밀은 올해 주력하고 있는 핵심 전략제품 ‘마리아라떼’를 비롯해 회사의 영업 전략, 마케팅 등을 강화하고 기획, 재무 등 조직 전반에 걸친 체질 개선을 위해 지난해 말 김재열 부사장을 영입했다. 김 부사장은 롯데제과, 롯데인디아, 롯데푸드 등 다양한 식음료 사업을 이끈 업계 전문가다.
 
푸르밀 관계자는 “이번 핵심 전략제품 ‘마리아라떼’는 4번이나 출시를 미뤘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야심작이다”라며 “올해 푸르밀은 다양한 아이디어로 프리미엄 퀄리티의 컵 커피 제품을 지속 개발하고 선보임으로써 국내 RTD 커피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