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코웨이-DL이앤씨, 공동주택 생활용수 수질 개선 위해 수처리시스템 공동 연구한다
상태바
코웨이-DL이앤씨, 공동주택 생활용수 수질 개선 위해 수처리시스템 공동 연구한다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2.04.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와 DL이앤씨(대표 마창민)가 공동주택 생활용수 수질 개선을 위한 세대 수처리시스템 연구개발에 나선다.

협약식은 26일 서울 종로구 DL이앤씨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박준현 코웨이 법인사업실장과 최영락 DL이앤씨 주택기술개발 담당임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세대 수처리 전용 시스템 설계, 소재 개발 및 성능 검증 등을 통해 공동주택에 최적화된 필터 시스템을 개발한다. 세대 수처리시스템은 상수 공급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미세 부유물, 녹물, 유충 등 미세 입자성 오염물질 제거에 특화된 필터 시스템이다.

양사는 향후 공동연구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공동주택 신규 입주 세대에 해당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용수를 공급할 계획이다.

최영락 DL이앤씨 주택기술개발 담당 임원(왼쪽)과 박준현 코웨이 법인사업실장
코웨이는 정수 필터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사용 환경에 적합한 POE 필터 연구를 지속해 왔다. 필터 수명을 극대화해 4인 가구 기준 12개월간 사용 가능한 POE 필터를 개발하는 성과도 냈다.

이번 DL이앤씨와 협약을 시작으로 공동주택 POE 필터 시장 진출,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박준현 코웨이 법인사업실장은 “코웨이의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POE 필터 사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나아가 공동주택 수처리시스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락 DL이앤씨 주택기술개발 담당 임원은 “이번 수처리시스템 개발은 안티바이러스 공기청정형 환기장비, 층간소음 저감기술과 더불어 공기, 물, 음 환경에서 가장 깨끗하고 건강한 안식처를 제공하려는 DL이앤씨의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