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는 지치지 않는 여행을 위한 필수템이란 컨셉으로 여행용 캐리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활기력(20㎖) 20병으로 구성된 면세전용 제품이다.
제품과 함께 동봉된 활기력 데코스티커는 개인 취향에 따라 캐리어, 틴케이스, 휴대폰 케이스 등의 소품을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활기력 섭취 후 남은 패키지는 기념품 보관함, 수납함 등의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news/photo/202205/649125_237821_2759.jpg)
카카오 선물하기 시장에서는 연평균 265%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에너지박스'는 일상 속 에너지를 충전하는 컨셉을 제품 디자인에 반영하고 패키지 내부에 '꽃길만 걷자', '월요병 극복' 등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SNS 소통방식에 익숙한 MZ세대(1981~2010년생) 타겟의 히트상품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의무가 면제되고 내국인의 면세점 구매한도가 폐지되면서 면세품 구매가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지친 일상 속 떠나는 여행이 보다 활기차게 시작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면세전용 활기력 에너지캐리어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news/photo/202205/649125_237822_280.jpg)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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