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SH공사,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개최...청년건축가에게 미래 주거 아이디어 묻는다
상태바
SH공사,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개최...청년건축가에게 미래 주거 아이디어 묻는다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2.05.1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가 고품격 도시 건설을 위한 미래형 주거‧건축 가치를 발굴하기 위해 청년 건축가들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SH공사는 ‘고품격 도시 건설을 위한 미래형 주거‧건축 가치 발굴’을 주제로 한국철강협회와 함께 공동으로 주관해 ‘제8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은 사회 청년층에게 공공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시작했다. 매년 약 200여개 팀이 참가해 본프로젝트와 연계해 건축가, 계획가로 성장하기 위한 창업 기반을 우수자에게 제공했다.

SH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100년 이상 지속가능한 고품질 공공주택, 도심지 공동주택의 미래 단지상 등을 구현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도시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델을 찾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유주제’와 ‘지정주제’ 등 2개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참가자는 최대 3인 이하 1팀을 구성 가능하며 다음 달 17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올해는 주제 구분없이 총 30개 팀을 선정해 대상 3개 팀 1800만 원을 비롯해 총 32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상금 외 별도 작품집과 공개 전시 기회도 주어진다.

작품 접수는 8월 5일까지 별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응모대상은 현재 대학·대학원에 재학(휴학) 중이거나 졸업 후 5년 이내인 경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의 미래 주거·건축 가치 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청년건축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이라며 “SH공사는 앞으로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 건설 과정에 청년건축가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