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하이트진로, CSR 리포트 첫 발간…100년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 의지 담아
상태바
하이트진로, CSR 리포트 첫 발간…100년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 의지 담아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11.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실천해온 사회공헌 활동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사회적 책임을 체계적으로 수행해 나가고자 'CSR 리포트 2022'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다. 기업의 존속을 위한 이윤 추구와 더불어 환경, 윤리, 사회 공헌, 소비자, 노동자,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 이익을 동시 추구하기 위한 이해관계자 기반 경영활동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보고서에 △CSR 비전과 철학 △CSR 연혁 △CSR 경영 체계 △4대 핵심 추진 사업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방향성을 체계적으로 담고자 했다. 지난해와 올해 상반기 주요 사회공헌 사업을 중심으로 각 사업의 시작부터 현재까지 흐름을 종합적으로 정리, 소개하고 지난 10년 간의 CSR 활동의 성과를 정량화했다.
 


CSR의 핵심가치인 '진심을 多(다)하다'를 기반으로 창립 연도인 1924년부터 고객으로부터 받은 사랑과 관심에 진심을 담아 참된 나눔으로 보답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의지도 담았다.

△사회문제 해결 △협력사와의 상생 △임직원 가치 공유 △외부 파트너십 등을 중장기 목표로 잡고 CSR 사업을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보고서에서는 4대 핵심 추진 사업인 △소방 안전 △청년 자립 지원 △환경 보호 △나눔과 봉사의 성과도 소개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사업별로 그간의 지원 금액과 수혜 인원을 투명하게 밝히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대한민국 주류업계 1등이자 국민기업으로서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세상을 꿈꿀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천해 국민과 함께 해온 100년을 함께 나눌 100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