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새로' 광고 애니메이션, '새로구미뎐 산 257'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회 돌파
상태바
'새로' 광고 애니메이션, '새로구미뎐 산 257'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회 돌파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4.11.0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슈거 소주 ‘새로’의 애니메이션 광고, ‘새로구미뎐: 산 257’이 한 달 만에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두 편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 시리즈는 6일 오전 8시 기준 1편 650만 회, 2편 418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해 공개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회를 달성했다.
 
새로구미뎐: 산 257은 지난 4월에 공개된 ‘새로 살구’ 애니메이션 광고의 후속편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 ‘새로운 시작, 잊혀진 기억’에서는 기억을 잃은 여자 새로구미가 적국 왕자의 계략에 빠져 위기에 처하는 내용이 다뤄졌다. 두 번째 에피소드 ‘시린 칼날 아래, 새로이 피는 혼’에서는 잠들었던 남자 새로구미가 적국 왕자의 음모에 맞서 싸우는 장면이 펼쳐진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 출시 당시 구미호를 브랜드 엠버서더 캐릭터로 설정해 전통적 감성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새로구미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토리의 광고 콘텐츠를 제작해왔으며 전래동화나 영화, 드라마 등에서 구미호를 접해온 소비자가 브랜드에 더욱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 애니메이션 광고는 단순한 제품 광고를 넘어 사람들이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제작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새로의 세계관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애니메이션 광고를 온라인 광고에 그치지 않고, 오프라인 이벤트로 연계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10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새로 광고 시사회에는 광고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배우 천우희, 변요한, 이원정과 150여 명의 팬들이 참석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