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는 오는 12월15일까지 진행하는 메가세일 프로모션 중국관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모두시그니처 상품 △가성비 상품 △컨셉투어△지방 출발 상품 등의 다양한 동계 시즌 중국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모두투어 자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해 동계 시즌(12월~2월 기준) 중국 지역별 예약 비중에서 1위는 칭다오(28%)가 차지했다. 칭다오는 인천공항에서 약 1시간 남짓 소요되는 가까운 거리로 따뜻한 겨울 기후와 △칭다오 맥주 박물관, △잔교 △팔대관 등 다양한 관광 명소로 겨울 성수기 시즌에 인기가 높다. 아울러 2위는 중국 대표 인기 여행지 장가계(21%), 3위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리장과 쿤밍(13%), 4위는 유럽풍 항구도시 샤먼(11%)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 1일 중국 외교부의 한국 여권 소지자에 대해 비자 면제 시행 조치 발표 후, 모두투어의 11월 4일~5일 예약률은 전주 대비 65% 증가했다. 이번 발표로 중국 패키지 여행수요와 중국 대도시를 찾는 2040세대 여행객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모두투어 중국 지역 10월 송출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고, 이번 비자 면제 발표로 인해 내년 1분기 중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겨울 성수기 중국 노선의 안정적인 항공 공급석 확보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여행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모두투어만의 차별화된 여행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