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삼성전자 단말 사용자라면 통신사 구분 없이 누구나 ‘후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다.
AI가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피싱 여부를 판단하고, 고객에게 즉시 주의하라고 알려 통화를 차단하도록 한다.
지난해 10월 KT는 이 서비스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규제샌드박스’에서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 올해 2분기 특정 보이스피싱 범죄자의 목소리를 탐지하고 딥보이스(AI로 실제 인물의 목소리를 학습해 복제하는 기술)까지도 판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KT AX혁신지원본부장 이병무 상무는 “KT의 AICT로 더욱 효과적인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통신 생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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