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대구 여고생 체벌, "평소 욕설 폭언 서슴없이 내뱉어"
상태바
대구 여고생 체벌, "평소 욕설 폭언 서슴없이 내뱉어"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03 23:43
  • 댓글 18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여고생 체벌 동영상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일 동료 학생들에 의해 휴대폰으로 촬영된 이 동영상은 대구의 한 여자고등학교 복도에서 남성 교사가 10여명의 학생을 복도에 세워 놓고 벌을 주다 한 여학생의 머리, 뺨, 허벅지 등을 손과 몽둥이로 때리는 모습이 담겨져 있다.

문제의 동영상은 인터넷에 공개돼 파문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현재 동영상은 '대구 여고생 체벌'이란 제목으로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네티즌들은 "해당 교사는 학생을 가르칠 자격이 없다" “해당 교사의 징계 수위를 강화하라”며 맹비난했다.

해당 학교 교장은 “1일 오전 담임교사가 보충수업을 받지 않은 반 학생 10여 명을 체벌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일”이라면서 “내일 징계위를 열어 해당교사의 징계 수위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해당교사는 "보충수업에 빠진 학생을 지도하다가 감정이 격해졌다. 모든 것이 나의 책임이다" 라며 잘못을 시인하고 있으며, 대구시교육청은 장학사를 해당 학교에 파견해 경위 조사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피해학생이 쓴 글이 인터넷에 올라오며 더 큰 논란이 일고 있다. 

-피해학생 폭로 글 전문-

어제 보충시간에 빠진사람이 많았는데 제가 화장실갔다가 8분9분 정도 늦게 왔다고 하자 어제 빠진애들과 같이 벌을 섰습니다.

 

1교시 마치고 손바닥 3대씩 맞고 엎드려 뻗쳐하고 저건 2교시 마치고 했던겁니다. 제가 왼쪽 발목에 부상이 있었는데 1교시때 참고 했습니다.

 

2교시때 앉았다 일어났다하는데 발목에 무리가 많이 가는데 종칠때까지만 참자 참자 하고 참다가 진짜 너무 아파서 못하겠다고 하니까 하랍니다. 그래서 다시 했는데 진짜 도저히 안되겠어서 아프다고 못하겠다고 말하니까 엉덩이를 대라길래 맞았습니다. 근데 흘리는 말로 아씨.. 라고 했더니 저렇게 때리더라구요.

 

저기 나오는 선생 우리반애들한테 가시나들 미친X들 망할X들 서슴없이 내뱉는사람입니다, 평소에도 그냥 자기 감정에 치우쳐서 머리때리고 뺨때리는 사람이거든요.

 

오늘만 우발적으로 그런게 아니라구요. 저번에도 심하게 이런적있었는데 그냥 넘어갔더니 오늘 이러네요. 그런사람한테 아씨라고 말도 못하나요? 선생이라고 나이많다고 무조건 네네 거리고 존경하고싶진 않네요.

 

저쪽은 저렇게 대하는데 우리는 맞아도 네, 때려도 네. 이래야되는건 아니잖아요. 억울합니다. 그래서 퍼트리려구요. 악플을 다시건 뭐건 전 달게 읽겠습니다. 여기까지 체벌 내용입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martmobs 2008-11-03 23:59:30
이건 완젼 개념없는 선생이네~ 시대가 어느 땐데....
정말 너무 심하네요..
당신 자식이 이렇게 맞으면 좋겠수다.?

김희연 2008-11-04 00:03:20
와우... 동감해요
이런 선생은 때려쳐야대 순간적으로 반성하고 나중엔 다시 폭력적으로 돌아가지 선생 아직도 하고있음 진짜 사람도아니다

이런 2008-11-04 00:05:17
이런
선생님의 잘못이 크긴하지만 학생님들께서 이때까지 선생님께 해오셧던 행동들 말들... 다 잘했다고 말할순 없을껍니다. 그렇다고 사람이 무조건 잘할수도 없긴해요...제 옛 학창시절을 생각해보면 더럽게 많이 밟혔습니다.
더럽게 많이 맞기도했고요, 정말 사람이 사람을 떄린다고 생각할수 없을정도로요.. 그래도 지금은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발전을했고 언제까지나 옛관습 옛행동 그대로를 따라가면 안될것으로 생각됩니다 매가 때에 따라서는 약이될수도 있지만 지나친 체벌을 오히려 해가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지나가는 행인 2008-11-04 00:07:42
음... 전솔힉지 그리 큰일로는 안보입니다.
솔직히... 남자들이 선생한테 맞는거에 비하면 별로네요;

여자니까 라고하지마세요 -- 남녀차별 발언입니다.

8분,9분..전 야자 3초정도 늦은거가지고

지나가는행인 2008-11-04 00:08:03
...
50분내내 절했습니다.;; 차라리 맞으면좋죠;; ㄱ-

50분내내절해보세요. 절에서하는 108회 그거 아무것도아닙니다.

그때제가 300회정도했엇거든요;;
다리가 안펴지죠;;; 수십분간

뭐, 남자선생님들은 주먹이나 뺨이나 발이나 각목, 야구배트등등

을쓰시기도하는데... 남자가 남자선생한테 "아씨" 하면

바로 얼굴에 주먹날아와요; 특정 몇몇선생님들은...

근데 남자들은왜 그렇게 맞아도 뉴스에 뜨지도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