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하이닉스, IT과학인재 양성에 적극 지원
상태바
SK하이닉스, IT과학인재 양성에 적극 지원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5.07.0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가 IT과학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동균 SK하이닉스 부사장은 2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행복한 과학기술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SK하이닉스가 후원하고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부섭)가 주관했다. 
3.jpg
▲ (사진 오른쪽부터)김동균 SK하이닉스 부사장이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과 함께 2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행복한 과학기술 공모전’에서 일반부 대상 수상팀인 ‘SCAMPER’의 전시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출처=SK하이닉스)

이번 행사는 ‘2015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 연장선상에서 진행됐다.

IT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86개팀 1천213명이 참가해 아동·노약자·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계층을 위한 IT 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공모전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5월까지 약 8개월간 진행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솔루션 개발을 위한 오픈소스 소형 PC '라즈베리파이'와 이에 대한 전문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아동 보호용 특수 CCTV를 개발한 'SCAMPER'팀(일반부 대상)과 자전거 보도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지능형 자전거를 개발한 '백투더하이스쿨'팀(대학부 대상) 등 총 25개 팀이 수상했다. 수상작들의 특허 취득 및 실질적 창업지원을 돕기 위한 창업워크숍도 함께 진행됐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IT과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실질적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행복한 과학기술 공모전’ 외에도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한 ‘IT창의과학탐험대’와 ‘창의로보올림피아드’ 등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윤주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