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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코드제로’ 올해 누적 판매량 1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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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코드제로’ 올해 누적 판매량 10만대 돌파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5.07.03 10: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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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대표 구본준)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가 올해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회사 측은 ‘코드제로’가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지난달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코드제로’는 올해 LG전자 국내 청소기 매출액의 절반 가량을 차지한다.

LG전자는 올해 초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브랜드 ‘코드제로’를 본격 선보였다. 코드제로는 진공청소기, 핸디스틱청소기, 침구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4개 시리즈로 구성됐다.

‘코드제로’ 성공 비결은 소비자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 차별화에 있다. LG전자가 자체 조사한 결과 프리미엄 청소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흡입력, 미세먼지 차단, 사용 편리성 등을 가장 중요한 구매 요소로 꼽았다. LG전자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무선 청소기를 만들기 위해 10여 년의 연구 결과를 ‘코드제로’에 담았다.

LG전자는 무선으로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확보하기 위해 무선 진공청소기코드제로 싸이킹에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최대 전압 80V의 LG화학 배터리를 적용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 무상 보증한다. 또 9월 말까지 코드제로 싸이킹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배터리 5년 무상보증 쿠폰을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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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가 올해 누적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 모델이 3일 서울 동교동에 위치한 LG베스트샵 매장에서 '코드제로' 청소기를 소개하고 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무선 진공청소기 중 판매량 기준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코드제로 핸디스틱’도 올해 들어 월 평균 1만 대 이상 판매되며 청소기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말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적용한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출시했다. 이어 올해 3분기 중 ‘코드제로 핸디스틱’ 청소기와 ‘코드제로 침구킹’에도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만든 ‘코드제로’로 무선 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윤주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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