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대표 세르지오 호샤) '쉐보레 임팔라'가 최근 보험개발원으로부터 보험 등급 12등급을 받았다. 이는 수입차 국내 평균 보험 등급인 5등급 대비 대폭 개선된 것으로 수입 동급 모델 중 최저 자동차 보험료를 책정받게 됐다.
보험개발원은 임팔라에 대한 RCAR(세계 자동차 수리기술 연구위원회) 테스트를 실시하고 차량 손상성과 수리성을 종합 검토해 위와 같은 등급 판정을 내렸다.
RCAR 테스트는 15km/h 저속 충돌 테스트 후 수리비를 산정해 등급을 결정하며 파손 정도, 수리 시간, 부품 가격 등을 복합적으로 반영해 수리비를 산출해 최저 1등급부터 최고 26등급으로 나눈다. 등급이 26등급에 가까울수록 보험료가 낮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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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기술연구소 차량안전본부 김동석 전무는 "이는 임팔라의 뛰어난 차량충돌안전성 및 주요 부품의 충격흡수 성능과 파손시 수리성도 고려한 최적의 설계를 증명하는 결과다"며 "국내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동급 수입차 부품가격대비 30-50% 수준의 합리적인 부품 가격을 책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지엠 측은 더불어 임팔라 고객만을 위한 특별 고객 케어 서비스 '임팔라 프리미엄 케어'를 선보였다.
임팔라 프리미엄 케어는 '카 케어'와 '라이프 스타일 케어'로 구성된다. 카 케어는 쉐보레의 고객 케어 프로그램인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및 전문 상담원을 통해 고객상담, 긴급출동, 정비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전담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프 스타일 케어는 임팔라 고객 및 가족을 위한 요리, 스포츠, 자연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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