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현대차 신형 아반떼 미국 출시 · 넥슨 '히트' 매출 1위 · KT 콜센터 품질지수 1위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현대차 신형 아반떼 미국 출시 · 넥슨 '히트' 매출 1위 · KT 콜센터 품질지수 1위 外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11.1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신형 아반떼' 미국 공식 출시, 내년 1월부터 판매

현대자동차(대표 김충호·윤갑한)는 18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5 LA 오토쇼'에서 '신형 아반떼(현지명 : 올 뉴 2017 엘란트라)'를 북미시장에서 첫 선을 보였다.

현대차는 신형 아반떼를 2016년 1월부터 미국 현지 판매를 시작해 세계 각국의 자동차 회사가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는 준중형차 시장에서 6세대 동안 이어진 현대차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확고히 할 방침이다.

33.jpg
현대차 미국법인 데이브 주코브스키 사장은 "글로벌 판매 천만 대를 돌파한 현대차의 대표차종 아반떼의 6세대 모델을 북미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차종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는 미국 컴팩트카 시장에서 6세대 아반떼의 경쟁력은 더욱 돋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를 통해 북미시장에 첫 선을 보인 신형 아반떼는 지난 9월 국내에 출시한 6세대 아반떼(AD) 모델로 미국 앨라배마 공장과 한국 울산 공장에서 생산해 내년 1월부터 미국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넥슨 모바일 RPG '히트' 양대 마켓 최고매출 순위 1위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하고 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가 서비스하는 초대형 모바일 RPG 'HIT(히트)'가 애플 국내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양대 마켓에서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석권했다.

지난 16일 프리미엄 선발대 플레이를 시작한 HIT는 당일 애플 국내 앱스토어 최고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이후 18일 정식 출시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며 하반기 최고 흥행기록을 수립했다.
1.jpg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이상만 본부장은 "HIT에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신 유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며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유저 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을 뛰어 넘은 RPG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IT는 리니지2, 테라 등 대형 MMORPG를 개발한 박용현 대표가 처음 선보이는 모바일게임으로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해 모바일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최고의 그래픽을 선사한다. 여기에 '공중콤보', '던지기', '내려 찍기' 등 화려한 액션 연출과 자유도 높은 스킬 시스템을 통해 타격감과 캐릭터 육성의 묘미를 담고 있다.

KT 한국콜센터 품질지수 '이동통신' '초고속인터넷' 부문 1위

KT(회장 황창규)가 19일 한국표준협회에 선정 '2015 한국콜센터 품질지수(KS-CQI)'에서 '이동통신' 및 '초고속 인터넷' 분야 모두 1위를 수상했다.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는 국내 최고의 지식서비스 기관인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하는 권위 있는 고객센터 품질지수이다.
22.jpg
KT는 지난 해 '고객 최우선 경영'을 선언한 이후 고객중심으로 통신의 패러다임을 주도해온 결과 콜센터 품질지수에서 통신업계 유무선 모두 1등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KT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령, 성별 등에 따라 고객 맞춤형 감성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고객 중 생일인 고객에게 축하인사 ▲상담 후에 시낭송 ▲지니 무료음악강상 문자발송 ▲상담원의 손편지 발송 등 올레고객센터만의 감성 케어 서비스를 실천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고객센터 체감 품질 1위 달성을 위해 ▲전 상담원이 '고객 대기시간 1초 단축'을 목표 ▲보는ARS∙말하는ARS∙문자ARS 등 ARS 채널은 다양하게 메뉴는 간편하게 개선 ▲365일 개통∙AS 운영, 24시간 내 고객 불편처리 ▲해외 여행고객이 문자로 데이터로밍을 바로 차단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상담 예약 고객이 전화한 경우 상담원 바로 연결 등 고객 편익 증진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현대모비스 '굴려라! 슈퍼바퀴'로 장애인 인식개선 노력

현대모비스(대표 정명철)가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장애아동을 주인공으로 한 동화책 '굴러라! 슈퍼바퀴'를 제작해 전국에 배포한다. 

굴러라! 슈퍼 바퀴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동화로 한 장애아동이 자신이 좋아하는 햄버거를 먹기 위해 휠체어를 타고 길을 나서는 우여곡절 외출 이야기다. 장애인에 대한 배려의 필요성을 어린이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으로 1급 지체장애인인 어린이 문학 대표 작가 고정욱 씨가 집필했다.

현대모비스는 이 동화책 3천300권을 23일부터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장애인복지관 2천200여 곳에 순차적으로 배포한다. 어린이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시각을 심어주고 이를 사회전반으로 확산시켜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취지다.

이는 현대모비스가 지난해부터 푸르매재단과 함께 실시하고 있는 장애아동 지원활동의 일환이다. 현대모비스는 선천적인 장애 또는 교통사고로 인해 이동이 불편한 아이들을 매년 50명 씩 선정해 맞춤형 이동편의기구와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장윤경 상무는 "글로벌 부품업체 자동차 업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교통사고 피해자나 선천적 이동장애를 겪는 이들을 위한 지원활동을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모든 장애인들이 편견 없는 사회에서 더욱 나은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코웨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

코웨이(대표 김동현)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5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기업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통한 국가산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매년 우수한 제품 생산과 서비스뿐 아니라 고객만족 경영성과 등에서 종합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제품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고 품질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한 점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품 품질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일일품질그물망' 분석센터 운영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품질개선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QS7(Quality Solution 7Days)' 시스템 운영으로 모든 품질 관련 이슈를 7일 이내 개선하고 적용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협력사의 공정품질과 신제품 품질 안정화를 위한 '품질 혁신 프로젝트'운영을 통해 협력사의 품질 경쟁력 확보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