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BGF리테일 '좋은기업' 수상 · 신세계 '장난감도서관' 50호관 · G마켓 '무한도전 달력' 10만개 돌파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BGF리테일 '좋은기업' 수상 · 신세계 '장난감도서관' 50호관 · G마켓 '무한도전 달력' 10만개 돌파外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11.2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GF리테일, '대한민국 좋은기업' 편의점 부문 1위 영예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18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15 대한민국 좋은기업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좋은기업상은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경영정보연구소가 기업의 경영성과와 브랜드파워,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BGF리테일은 올해로 2년 연속 편의점 부문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BGF리테일은 올해 국민안전처,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21개 물류거점과 9천200여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재난 예방 및 긴급구호체계’인 ‘BGF 브릿지’를 
구축했다. 지난 13일 이러한 ‘민관합동 재해구호물자 지원체계 구축’과 관련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안전처로부터 장관 표창도 수여 받았다.

신세계, 수원에 ‘희망장난감도서관’ 50호관 개관

신세계는 20일 수원 영통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 50호관인 영통관 개관식을 가졌다.

희망장난감도서관은 지난 2007년 신세계가 제주시에 첫 장난감도서관을 연 뒤 약 8년 만에 50호관을 돌파했다. 현재 전국 32개 지역에서 운영 중이며 올해 21개가 새로 문을 열었다.

희망장난감도서관은 신세계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7세 이하의 어린이들에게 장난감을 대여하고 육아를 위한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개관하는 영통관은 기존 장난감도서관의 1.5배인 약 231㎡(70평) 규모로 ‘복합놀이문화공간’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해 장난감도서관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1120-신세걔.jpg

G마켓, ‘무한도전 달력’ 예판 6시간 만에 10만개 돌파

G마켓이 오픈마켓 단독으로 예약 판매한 ‘2016 무한도전 달력’이 판매 시작 6시간 만인 19일 오후 6시경 주문 수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G마켓은 MBC TShop과 함께 19일 정오부터 ‘2016 무한도전 달력’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시즌 달력은 ‘탁상형’, ‘벽걸이형’ 총 2종으로 제작됐으며 탁상용 달력은 2015년에 방송된 무한도전을 주제로 앞면은 포스터, 뒷면은 일러스트 형태로 디자인됐다. 특히 뒷면 일러스트에는 최근 인기를 끄는 컬러링 방식을 도입했다. ‘무한도전 다이어리’도 함께 예약 판매했다.

2016 무한도전 달력 및 다이어리는 G마켓과 MBC TShop에서 올해 말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제작비용을 제외한 수익금 전액은 사회공헌을 위해 기부된다.

유니클로, 기능‧디자인 업그레이드 ‘다운 컬렉션’ 강화

유니클로(UNIQLO)는 올해 F/W시즌 다운 컬렉션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기능과 패셔너블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새로운 봉제 기술을 적용했으며 소재와 디자인 측면을 더욱 강화했다.

이번 시즌은 다운을 감싼 내피와 외피를 연결하기 위해 열압축 방식인 ‘심리스 다운’ 봉제 기술을 적용한 다운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압착 가공으로 봉제선을 줄여 다운이 빠져 나가거나 바람이 통하지 않아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한다. 남성 및 여성용 모두 출시된 ‘심리스 다운 파카’는 내구발수 가공과 지퍼 부분의 방수 처리 덕분에 비 오는 날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기존의 다운 제품보다 더욱 세련된 디자인도 주목할 만하다.

공영홈쇼핑-창조경제혁신센터, 창의혁신 상품 발굴 박차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 채널명 아임쇼핑)은 20일 서울 상암동 사옥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조혁신제품 발굴 지원 협의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과 지난달 오픈한 온라인쇼핑몰 및 모바일쇼핑몰을 통한 창조 혁신제품 판로 지원 방안을 제시한다. 창조경제혁신센터들은 지원하고 있는 창의혁신 상품 가운데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입점이 가능한 상품을 제안한다.

공영홈쇼핑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뛰어난 창의혁신 제품의 판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우수한 제품임에도 시장성이 검증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기존 유통시장 진출이 막힌 상품을 찾는다. 공영홈쇼핑은 매주 수요일 ‘창의혁신, 날개를 달아드립니다’와 매주 월요일 ‘프레시 먼데이(월요 신상품전)’ 프로그램에서 창의혁신 상품을 적극 소개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